지난 5일 도입된 신용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서비스를 통해 일주일간 778억원의 현금화가 이뤄진 것으로 집계됐다.
금융위원회는 소비자들이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과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를 통해 681만건을 신청해 778억원어치의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해 찾아갔다고 15일 밝혔다. 하루평균 약 91만건이 신청돼 103억원의 현금을 찾아간 셈이다.
이 과정에서 부수적으로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 장기미사용계좌와 휴면계좌에서 25억4천만원의 예금도 현금화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평상시보다 약 3배 많은 금액이다.
금융위는 카드 포인트 입금 등 명목으로 수수료나 카드 비밀번호·CVC 정보 등을 요구하는 경우 보이스피싱일 가능성이 있으니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박현 기자 hyun21@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