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오늘 새벽 0시 국내 공식 출시
SKT, 고객·가수 초청 ‘밤샘파티’
KT는 오늘 경품 이벤트 생중계
SKT, 고객·가수 초청 ‘밤샘파티’
KT는 오늘 경품 이벤트 생중계
7일 0시 국내에 공식 출시된 애플의 ‘아이폰5’를 둘러싼 에스케이텔레콤(SKT)과 케이티(KT)의 신경전이 치열하다. 지난달 30일 예약가입자 모집에서 시작된 경쟁은, 개통 행사로 이어지면서 이용자의 눈길·발길끌기 다툼으로 이어지고 있다. 여러 논란에도 불구하고 아직 건재한 아이폰 마니아층을 공략하기 위한 조처들이다.
에스케이텔레콤은 6일 밤 10시~7일 새벽 3시 사이 서울 청담동 복합문화공간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최고니까 5면 된다, 완벽한 만남(Perfect Match)’이란 이름의 아이폰5 개통 행사를 치렀다. 이색 칵테일·스낵바가 설치되는 등 파티 형식으로 진행된 행사에는 에픽하이와 구준엽, 허밍어반스테레오, 달샤벳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분위기를 띄웠다. 온라인 예약가입 신청 고객 150명과 각 동반 1명씩 300명이 참석했고, 경품 추첨과 기념품 증정식도 했다. 0시를 넘기면서 개통 선언식도 열었다.
케이티는 7일 오전 8시~오후 3시 서울 광화문 사옥 1층 ‘올레스퀘어’에서 개통식을 치를 예정이다. 표현명 사장이 주최하는 이 행사에는 온라인 응모 당첨자 등 예약가입자 300명이 참석한다. 참석자 전원에게 아이폰 케이스 등 사은품을 주고, 선착순 100명에게는 가방과 충전팩, 암밴드(조깅 때 팔에 차는 휴대폰 거치대) 등의 선물을 준다. 밴드 공연과 사진전시 등 문화행사도 예정돼 있고, 오전 9~10시 본행사는 인터넷 실시간방송 사이트인 유스트림으로 생중계된다.
통신사들이 특정 모델 휴대폰 출시에 맞춰 이렇게 경쟁적으로 대대적인 행사를 치르는 것은 이례적이다. 그만큼 ‘아이폰족’이 많고 건재하다는 반증이다.
아이폰5는 지난달 30일부터 예약가입을 받기 시작했는데, 에스케이텔레콤은 온라인 예약가입 개시 2시간 만에 할당량인 5만명을 채워 마감했고, 케이티는 주말(1~2일)을 넘기며 온라인 예약자만 20만명을 넘어섰다. 우리나라 기존 아이폰(3S, 4, 4S) 이용자는 350만~400만명 으로, 에스케이텔레콤과 케이티가 약 3 대 7로 시장을 나눠가지고 있다.
이순혁 기자 hyuk@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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