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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건조기, 미국서 2분기 점유율 1위

등록 2019-07-30 11:00수정 2019-07-30 20:04

20.7%로 1위 차지
세탁기는 21.9%
지난 2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주방 욕실 전시회 ‘KBIS2019’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건조기와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지난 2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주방 욕실 전시회 ‘KBIS2019’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건조기와 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의류건조기가 올 2분기 미국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30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의 조사 결과를 전하며 이같이 밝혔다. 트랙라인 자료를 보면 삼성전자 건조기는 올 2분기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에서 금액 기준 20.7%를 차지했다. 상반기 전체에서도 20.7%로 1위였다. 미국 건조기 시장은 762만대 규모로 전세계에서 가장 크다.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삼성전자 세탁기의 점유율도 1위(21.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분기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포인트 상승한 21.9%의 점유율로 분기 최고치를 나타냈다. 냉장고 또한 2분기 미국 시장에서 25.3%의 점유율을 보여 13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생활가전 전체로 보면 올 2분기 21.3%의 점유율로 역시 13분기 연속 1위였다.

송명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세계 최대 건조기 시장인 미국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것은 삼성전자 건조기의 제품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송경화 기자 freehwa@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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