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에 세금을 물릴 수 있을까? 로봇세를 둘러싸고 논쟁이 일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동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지난 17... 2017-02-20 17:53
디지털 세대의 행동은 때로 이해하기 힘들다. 흔히 디지털 감성과 아날로그 감성이 다르다고 표현한다. 그렇지만 디지털 세대라고 해서 완전히 아날로그 감성과 동떨어진 것은 아니다. 최근 여러 현상에서 그것이... 2017-02-20 17:53
Q. 아이가 스마트폰을 통해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꺼두면 될 텐데 왜 계속 스마트폰을 켜놓아 괴... 2017-02-20 17:51
*트랜스휴머니즘과 인간향상 시도 #1. ‘블레이드 러너’로 불린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육상선수 오스카 피스토리우스는 ... 2017-02-20 17:51
오는 3월부터는 모텔에서도 가상현실(VR) 게임을 즐겨볼 수 있게 된다. 국내 최대 모텔 프랜차이즈 업체인 야놀자는 가상... 2017-02-20 10:15
“경기장 길 안내를 시작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 내려받은 경기장 길안내 앱을 열어 경기장 관람석 번호를 입력하자 낭랑... 2017-02-19 13:07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가 2월27일부터 3월2일까지 ‘모바일. 그 다음 요소(Mobile. The Next E... 2017-02-19 10:40
“발신번호가 02-107로 뜨는 전화 스팸 아닙니다. 언어·청각 장애인이 통화를 요청한 전화이니 꼭 받아주세요.” 한국정보... 2017-02-17 11:04
우리나라 이동통신시장이 경쟁 활성화를 기대할 수 없는 구조에 빠진 것으로 진단됐다. 시장 자율에 맡겨서는 개선 가능... 2017-02-16 14:03
작년 국내 대형 게임회사 6개사의 매출이 6조 원을 넘었고, 올해는 7조 원을 바라본다고 한다. 대기업의 매출이 좋은 것... 2017-02-16 11:11
관련기사 보기 : 휴대폰 이용자 75% “가계통신비에 부담 느껴” 2017-02-14 18:11
드론 생산량이 올해 300만대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됐다. 농업과 물류 등 산업용 드론의 활용도도 커지고 있는데, 국내 산업... 2017-02-14 17:07
이동통신 가입자들이 은행 등에서 대출받을 때 적용되는 신용등급을 높게 받으려면 이용량에 맞춰 요금제를 자주 변경하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요금제를 잘못 골라 이용량보다 많은 요금을 내는 경... 2017-02-14 16:08
휴대폰 이용자 75%가 가계통신비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박... 2017-02-14 11:35
“신작 게임 발표가 늦어져도 괜찮으니 일하는 문화 개선에 동참해달라.” 권영식 넷마블게임즈 대표가 13일 사내방송에 출... 2017-02-14 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