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점도 얻고 취업도 수월”
여름방학을 앞두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이나 체험행사가 쏟아지고 있다.
취업포털 스카우트(scout.co.kr)는 12일 “기업 공모전에서 입상하면 입사 가산점을 받게 되고 인사담당자에게도 호감을 얻을 수 있어 취업이 한결 수월해진다”며 올 여름 열리는 공모전을 소개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모두 1500만원의 상금을 걸고 ‘제2회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벌인다. 공모 주제는 ‘창립 20주년을 맞는 공사의 위상과 비전’ 등이며, 참가희망자는 다음달 8일까지 홈페이지(kdhc.co.kr)를 통해 신청을 하면 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 사례연구 공모전’을 연다. 참가신청은 오는 7월25~29일로, 입상자는 입사할 때 가산점을 받는다. 영화 배급사인 쇼박스㈜ 미디어플렉스도 25일을 마감시한으로 대학생 대상 마케팅 공모전을 열어 수상자에게 모두 350만원의 상금과 인턴십 자격을 우선 부여한다.
최혜정 기자 idun@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