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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산업·재계

광고주협,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 발표

등록 2010-04-22 21:58

한국광고주협회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 주최하는 ‘제18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에 방송부문의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탱고’(제일기획)와 인쇄부문의 대한항공 ‘음식시리즈-밀라노 시즈오카 시안’(에이치에스애드)이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심사위원단은 “‘로봇청소기 탱고’ 편은 제품 정보의 전달에 충실했고, ‘음식시리즈-밀라노 시즈오카 시안’ 편은 감각적인 영상이 광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는 방송부문 케이티(KT)의 ‘케이티합병광고-헌혈’(제일기획)과, 인쇄부문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서울우유 제조일자 표기’(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가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신문부문 좋은 광고상에는 에스케이(SK)에너지의 ‘미래에너지’(에스케이마케팅앤컴퍼니), 삼성전자의 ‘퍼블아 혼수를 부탁해’(제일기획), 에스케이텔레콤(SKT)의 ‘티 캐쉬(T cash)’(티비더블유에이) 등 7편이 선정됐고, 방송부문에는 13편의 광고가 좋은 광고상을 받았다.

이정연 기자 xingxing@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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