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 산업·재계

고객 향한 마음 ‘코디’의 환한 미소로 표현

등록 2012-11-28 13:47

제15회 한겨레 광고대상
우수마케팅상 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라는 대표 제품을 통해 맑고 깨끗한 물과 공기를 고객들에게 제공해왔다. 건강과 생명에 직결되는 물과 공기를 다룬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24년 동안 한결같은 코디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다가갔다.

하지만 최근 그룹 지주회사의 법정관리 신청과 웅진코웨이 매각 관련 소식들이 쏟아지면서 고민이 시작됐다. 실제 조직 구성원들은 예전과 같은 책임감으로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그동안 사용하던 제품과 제공받던 서비스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가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어서였다.

그래서 회사는 생명을 책임지는 기업으로서 굳건한 사명감이 있다는 사실을 다시금 고객들에게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깊이 생각했다. 결론은 24년 동안 변함없이 고객들을 방문해 온 웅진코웨이의 얼굴인 코디였다. 이에 실제 행운지국에서 코디로 근무하는 조윤이씨를 모델로 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조씨는 실제 코디답게 별도의 설정 요구가 없었는데도, 매일 초인종을 누르고 고객분을 처음 맞이할 때의 그 환한 미소를 자연스럽게 표현해 고객을 향한 웅진코웨이의 마음을 잘 드러내 줬다. 웅진코웨이는 또 생명을 책임지는 기업으로서의 모습을, 물과 공기를 통해 생명을 품는 지구와 비교한 티브이시(TVC)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김수헌 기자 minerva@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1.

음식점 폐업률 전국 1위는 이 도시…집값도 급락 직격탄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2.

“그리 애썼던 식당 문 닫는 데 단 몇 분…” 폐업률 19년 만에 최고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3.

90살까지 실손보험 가입 가능해진다…110살까지 보장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4.

오세훈발 ‘토허제 해제’ 기대감…서울 아파트 또 오르나요? [집문집답]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5.

한화 김동선, ‘급식업 2위’ 아워홈 인수한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