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이 제작한 TV 광고 ‘스마트 파크(Smaht Pahk)’에서 쏘나타가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기능을 활용해 주차하는 모습.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세계 3대 국제광고제로 꼽히는 ‘2020 뉴욕 페스티벌’에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이 제작한 ‘스마트 파크(Smaht Pahk)’ TV 광고는 촬영 기술부문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 등 총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촬영기술 부문 중 ‘최고의 유머 감각(Best Use of Humor)’과 ‘배우 섭외(Casting)’에서 2개의 금상을, ‘대본 및 광고 문안(scr-ipt/Copywriting)’에서 은상을 차지했다. 60초짜리 TV 광고인 ‘스마트 파크’는 지난 2월 미국 프로미식축구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 중계 당시 방영됐다. 미국 보스턴 출신의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에반스, 존 크래신스키, 레이첼 드래치와 미국 프로야구 구단 보스턴 레드삭스 출신의 데이비드 오티즈가 쏘나타자동차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을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 연출됐다.
현대차의 디지털 광고 ‘리어 뷰 모니터(Rear View Monitor)’와 기아차 독일판매법인의 지면 광고 ‘그래니스(Grannies)’는 영상부문과 인쇄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조계완 기자 kyewan@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