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올해 상반기에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를 구매한 소비자 3명 중 1명은 쉐보레 트랙스·뷰익 앙코르 등 한국지엠(GM) 자동차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트랙스와 뷰익 앙코르, 트레일블레이저, 앙코르 GX 등 국내에서 생산·수출하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 모델의 상반기 미국 시장 판매량이 총 9만3538대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시장의 15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 브랜드 전체 판매량의 30%를 넘는다. 쉐보레 트랙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미국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2분기만 2만2466대를 판매하며 1분기에 이어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상반기 누적 판매는 5만708대다.
뷰익 앙코르는 상반기에 2만4271대를 판매하며 판매량 5위에 올랐고, 앙코르GX는 1만1857대가 판매됐다. 지난 6월부터 본격 판매된 트레일블레이저는 6702대가 팔렸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최근 북미 자동차 관련 평가 기관인 ‘아이씨카’(iSeeCars)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판매된 차량’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2020년 상반기 미국 시장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 판매 순위는 1위 쉐보레 트랙스에 이어, 2위는 혼다HR-V(3만6895대), 3위 현대 코나(3만767대) 등이다.
조계완 기자 kyewan@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