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상자에게 입사 시 가산점 등의 특전을 주는 공모전이 잇따라 열리고 있다.
18일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www.jobkorea.co.kr)에 따르면 KT, 한국무역협회, LG생활건강 등에서 입사사 특전을 주는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21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 KT의 '매가패스 마케팅 경진대회'는 입상자에게 최고 700만원의 상금 외에 특별 전형 입사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대학원생은 이 '신제품 마케팅', '프로모션', '광고' 분야 중 하나를 골라 실제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작성.제출하면 된다.
한국무역협회도 7월 31일까지 '한국이 갖춰야 할 전략물자 수출통제체제' 등을 주제로 한 '전략물자수출통제 논문 공모전'을 진행한다.
입상자에게는 총 1천만원의 상금과 전략물자무역정보센터 입사시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LG생활건강은 총 1천550만원의 상금을 걸고 생활용품, 화장품, 브랜드 로고 등의 용기 부문과 매장 디자인 등 인테리어 부문 등을 나눠 '대학생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접수 기간은 이달말까지로 이 업체는 수상자에게 인턴 사원으로 근무할 기회를 제공하며 입사 지원시 특전을 부여할 예정이다.
한국증권업협회도 '국내 자본 시장 및 증권산업의 경쟁력 향상 방안'을 주제로 논문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만 참가할 수 있으며 논문 제출 기간은 8월 16-31일이다.
공모전 상금은 최고 500만원이며 협회는 채용시 공모전 입상자를 우대할 방침이다.
이밖에 영에이지 역시 다음달 9일까지 입사 특전을 주는 '펀앤프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또 은성코페레이션도 대상 수상자에게 자사에 입사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하는 'SESA 디자인 페스티벌'을 다음달 15일까지 개최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우수 인재를 채용키 위해 입사시 특전을 제공하는 공모전을 진행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강병철 기자 soleco@yna.co.kr (서울=연합뉴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