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은 31일까지 올 여름방학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21명으로 마케팅, 홍보, 백신 학술부, 법률, 인사·총무 등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신청을 받는다. 참가자는 영어에 능통해야 하며 약학을 비롯해 신문방송학, 경영학, 법학 등의 전공자가 대상이다. 대학 휴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홈페이지(www.gskkorea.co.kr)의 채용안내 코너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인턴들은 7월6일부터 이틀간의 교육을 받은 후 8월18일까지 총 6주 동안 근무한다.
보잉코리아는 다음달 10일까지 올 여름 대학생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원자들은 홈페이지(jobs.boeing.com)에서 영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국문·영문 에세이를 제출해야 한다. 면접을 통과한 8명은 8월1일부터 4주간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다. 4년제 대학 2학년 이상 재학생이 대상이며, 학점과 영어 실력 등 조건을 확인해야 한다. 관련 문의는 전자우편(boeingintern2006@gmail.com)으로만 받는다.
유나이티드항공은 인천-샌프란시스코 직항편을 이용하는 학생들 가운데 인턴사원 2명을 선발한다. 대상은 이번달 4일부터 8월 사이 미국을 여행한 18~25살 학생. 지원자는 △미국 여행을 통해 얻은 교훈 △항공업계에서 일하고 싶은 이유 △항공교통이 세계에 가져온 변화 등에 대한 영문 에세이를 작성해 항공권 번호와 함께 9월15일까지 uakorea@kr.ual.com로 제출하면 된다. 뽑힌 학생은 2007년 한국 지사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활동하게 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