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공단·대한주택보증 등
작지만 실속있는 공기업들이 잇따라 직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 12일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가 현재 지원서를 접수하고 있는 공기업들을 정리해 발표했다.
한국산업안전공단은 오는 15일까지 신입·경력직 지원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연구교수직은 박사학위 취득자로 해당분야 5년 이상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하며, 안전·건설·보건분야 전문직은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오는 16일까지 행정·기술개발·정보화지원 분야의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 이상 학력으로 해당분야 전공자면 지원 가능하며, 업무관련 경력자 및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등을 출제·관리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오는 15일까지 일반행정직 5급 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 이상으로 토익 700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대한주택보증은 오는 26일까지 관리직 신입사원 지원서를 온라인으로 받는다. 나이·성별·학력·전공 등에 관계없이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은 오는 23일까지 연구·기술·행정부문에서 신입·경력 공채를 진행한다. 토익 700점 이상으로 연구부문은 석사 이상, 기술직·행정직은 4년제 대졸 이상이 대상이다.
임주환 기자 eyelid@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