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주요 채용박람회
구직자 홍보용 UCC존 눈길
기업과 구직자들을 연결시켜주는 크고 작은 채용박람회들이 이달부터 5월까지 풍성하게 열린다.
6일 취업포털 커리어가 취합해 발표한 자료를 보면, 경기도는 오는 12일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킨텍스)에서 ‘2007 상반기 열린 일자리 한마당’을 개최한다. 채용관, 모의면접관, 딸림행사관 등으로 구성된 행사장에서는 구직자의 자기홍보 동영상을 무료로 만들어주는 ‘유시시 존’도 운영한다. 참여기업은 수도권 100여개사로 모두 900여명을 뽑을 계획이다. 경기도는 3월22일 안양권 채용박람회를 시작으로 파주(3월30일)·수원(4월10일)·부천(5월29일) 등 모두 8차례의 권역별 채용박람회도 연다.
부산시, 부산지방노동청 등이 마련한 ‘부산광역권 채용박람회’는 이달 29일 지역 중소기업 100여곳이 참여해 동의과학대학교에서 열린다. 대기업 인사담당자 취업특강·심리검사 등 딸림행사도 풍성하다. 오프라인 취업박람회와 함께 이달 12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취업 박람회(www.busanjobfair.com)도 함께 마련된다. 또 대구에서는 대구북부종합고용지원센터와 경북대가 ‘경북대 취업정보박람회’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서울시와 영등포·강남·마포·양천 4개구는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함께 장애인채용박람회를 이달 말부터 차례로 마련한다. 또 부산에서는 5월23일부터 사흘간 실버산업 박람회가, 광주에서는 오는 13일 광주종합고용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산업기능요원 채용한마당이 열린다.
임주환 기자 eyelid@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