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업계 4월 공채
자동차업계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4월은 기회의 계절이다.
16일 취업포털 커리어가 취합한 자료를 보면, 현대기아차·대우자동차판매·만도 등 완성차 및 부품업체들이 이달 들어 잇따라 채용 공고를 내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오는 23일까지 상반기 대졸 신입 공채에 나선다. 연구개발·생산·영업 등 분야에서 250여명을 뽑을 계획이다. 4년제 대학 졸업자나 올 8월 졸업 예정자는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채용 홈페이지(recruit.hyundai-kiamotors.com)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한다.
대우자동차판매는 지엠대우차 공채 6기 영업사원을 오는 26일까지 뽑는다. 1969년 이후 출생자로 2년제 대졸 이상 또는 사회 경력 2년 이상의 고교 졸업자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인터넷(www.dmrecruit.co.kr) 등을 활용해 제출하면 된다.
현대기아차 계열사인 오토에버시스템즈와 현대하이스코도 채용 공고를 냈다. 아이티서비스 업체인 오토에버시스템즈(www.autoeversystems.com)는 오는 22일까지 상반기 인턴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신입 공채는 4년제 대졸 이상, 인턴직은 2008년 2월 졸업 예정인 4년제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철강재 업체인 현대하이스코(www.hysco.com)는 오는 21일까지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뽑는데, 관련 분야를 전공한 4년제 대졸 이상자를 대상으로 한다.
임주환 기자 eyelid@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