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정보제공전문회사 페이오픈(www.payopen.co.kr)은 자사사이트를 방문한 직장인 1천152명을 상대로 '직장에서 바쁘다고 느끼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46.35%가 '업무량이 많아서'라고 답했다고 26일 밝혔다.
'업무 처리 능력이 부족해서'라는 응답이 14.32%로 2위에 올랐고 '인터넷 서핑 등으로 인한 업무시간 손실'(11.98%), '길거나 잦은 회의로 업무시간 손실'(9.38%), '개인 휴식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핑계로 바쁘다고 말한다'는 응답자도 7.03%를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실무자가 많은 30대는 '업무량 과다'(53.08%), '길거나 잦은 회의로 업무시간 손실'(11.37%) 등의 이유로 바쁘다고 대답했고 신입사원이 많은 20대는 '업무량 과다'(35.34%), '업무처리능력 미숙'(23.31%) 순으로 나타났다.
관리자급이 많은 40대 응답자의 경우에는 '업무량 과다'(47.50%)에 이어 '인터넷 서핑으로 업무시간 손실'(12.50%) 이라는 응답이 많았다.
권수현 기자 inishmore@yna.co.kr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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