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서부종합고용지원센터는 이달 22~25일까지 청년층 취업지도프로그램(CAP)을 운영키로 하고 신청자 접수를 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15~29살 사이의 고등학생, 대학생, 구직자 등 청년층의 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청년들이 자기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고 구직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신청은 워크넷(www.work.go.kr)의 청년층직업지도프로그램을 통해 하면 된다. (문의 (02)2077-6190, 6194)
■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으는 공모전이 열리고 있다. 신한은행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각종 제안서, 광고 등을 공모하는 ‘신한 Future Festival 2007’을 다음달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제안서와 브랜드 공모 등 두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제안서 부문은 △신수익원 발굴방안 △채널강화 전략방안 △신상품ㆍ서비스 제안, 브랜드 부문은 △광고 부문 △브랜드 부문으로 구성된다. 온라인(www.shinhan.com) 접수 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결과 발표 및 시상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 웅진코웨이는 이달 말까지 ‘Hello Idea 공모전’을 개최해 신규 제품이나 제품 개선을 위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아이디어 부문은 대상 1편 500만원을 비롯 총 5편을 선정하고, 신상품·신기술 부문은 웅진코웨이와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접수는 홈페이지(helloidea.coway.co.kr)에 기획서, 소개서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자료:잡코리아)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