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직장인 3명 중 2명은 자기계발에 충실한 '샐러던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가 직장인 지식포털 비즈몬과 함께 20,30대 직장인 567명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현황을 조사한 결과, 66.1%가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샐러던트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샐러던트란 '봉급생활자'를 뜻하는 샐러리맨과 '학생'의 스튜던트가 합쳐진 신조어로, 직장에 몸담고 있으면서 새로운 분야나 현재 자신이 종사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높이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이들은 주로 영어회화(58.9%, 복수응답)를 가장 많이 공부하고 있었다. 이어 전공자격증(36.3%)을 준비하거나 직장관련 전문서적(33.6%)을 읽고, 취미ㆍ특기분야 실력(33.9%)을 배양하기도 했다.
직장인들이 자기계발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더 나은 직장으로 이직을 위해서'(51.5%)였다. 특히 이 같은 응답은 20대 직장인(59.2%)이 30대 직장인(42.0%)보다 더 높았다.
이외에 '무엇이라도 하지 않으면 뒤처진다는 생각에서'(18.7%), '현재 직장에서 연봉인상이나 성과향상/승진을 위해서'(16.0%), '현재 업무수행에 있어 자신의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13.9%)라는 응답도 있었다.
한편 자기계발을 하지 않은 직장인들은 그 이유에 대해 '그 필요성은 인식하고 있으나 게으름 때문에 못하고 있다'(48.4%)거나 '과중한 업무로 자기계발을 할 시간이 부족하다'(37.0%)고 답했다.
(서울=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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