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자리는 어디에 지난해 11월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 등 5개 단체 주최로 열린 ‘2011 대한민국 취업박람회’에서 구직자들이 채용 상담을 받으려고 줄을 서 있다.
김정효 기자 hyopd@hani.co.kr
아시아나항공은 운항관리 및 항공정비 부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운항관리 부문 지원자격은 항공교통, 기상, 물리학 등 이공계 관련학과를 전공한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예정)자이다. 항공정비 부문은 이공계 관련학과를 전공한 학사 이상 졸업(예정)자 또는 2012년 졸업 예정의 아시아나항공 정비기술 훈련생이어야 한다. 접수는 오는 9일까지. 누리집(recruit.flyasiana.com).
팬택계열은 마케팅, 연구개발(R&D), 품질, 생산, 지원 부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며, 연구개발 부문에서는 석·박사 학위 보유자를 우대해 뽑는다. 모집 부문별로 지원 가능한 관련 전공이 달라 채용공고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접수는 오는 16일까지. 누리집(www.pantech.co.kr).
대교는 눈높이, 솔루니사업본부, 차이홍사업본부에서 근무할 교육관리직 신입(인턴)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이 요구되며, 솔루니사업본부의 경우 독서·논술 교육관리 및 국문·역사학 관련학과 졸업자를, 차이홍사업본부는 중국어 회화 능통자 및 중국어 관련학과 졸업자를 우대한다. 9개월간의 인턴기간 뒤 정규직 사원으로 전환한다. 접수는 5일까지. 누리집(daekyo.incruit.com).
웅진케미칼에서 공무기술, 생산 오퍼레이터 부문 신입사원을 모집중이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며, 공무기술 부문의 경우 전기·기계 전공자라야 가능하다. 공무기술 부문은 전기·기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관련 직무 유경험자, 생산 오퍼레이터 부문은 이공계열 전공자 및 화공 관련 자격증 소지자, 교대 근무 가능자 등을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취업포털 인크루트에서 내려받아 오는 9일까지 전자우편(wjrecruit@wjchemical.co.kr)으로 보내면 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