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헌터 추천 기업/이엔에프테크놀로지
반도체 관련 첨단 정밀화학 업체인 ㈜이엔에프테크놀로지(이하 이엔에프)는 전자산업에 쓰이는 정밀화학 제품의 개발과 생산에 주력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이 회사의 주력 상품은 국내 시장 점유율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시너 종류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재활용(리사이클링) 기술을 도입해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 회사는 올해 눈부신 성장을 이뤄 매출액이 375억원으로 지난해의 190억원에 비해 97%나 뛰어올랐다.
이엔에프의 성공비결은 기술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했기 때문이다. 실제 이 회사는 연간 총 매출의 일정액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비로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전체 직원의 50%가 연구원으로 이뤄져 있다.
이엔에프는 내년 1~2월께 연구원(3명), 기술영업(3명), 관리(2명), 설비·구매관리(2명) 분야에서 신규인력(신입·경력 무관)을 채용할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enftech.com)와 전자우편 접수 등을 통해 진행된다. 채용절차는 서류 심사 후, 1차 실무진 면접과 2차 대표이사 면접 순이다. 실무진 면접에서는 팀장급과 이사급이 면접관으로 나서서, 지원자에게 실무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주로 묻는다. 대표이사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기본적인 인성을 살펴본다. 또한 이 회사는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외국어 가능자(영어·일어)에게 가산점을 주고 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해서 ‘외국어 면접’을 진행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연구원은 창의적이면서도 진취적인 면이 주로 평가되고, 기술영업은 긍정적 사고와 결단력을 중요시한다”며 “특히 반도체 공정에 대한 공부를 하고 오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현재 이엔에프의 대졸 초임 연봉은 2300만원 정도다.
황선길 잡코리아 컨설팅본부장sunway@jobkorea.co.kr
관련기사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