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헌터 추천 기업/인피니트테크놀로지
의료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인 ㈜인피니트테크놀로지(infinitt.com)는 국내 관련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80%를 차지하는 선도기업이다. 주력 사업분야는 의료영상 저장 전송시스템(PACS)과 의료용 3D 소프트웨어 등 의료 영상·정보분야다. 현재 합작법인 형태로 미국과 중국, 일본, 대만에 직접 진출해 있으며, 오는 2010년까지 ‘글로벌 톱10 헬스케어 IT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세워둔 상태다. 이선주 사장은 “기술력을 갖추는 것과 함께 세계적인 대기업과 경쟁하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피니트는 수시채용으로 신규 인력을 뽑고 있으며, 현재 한 자릿수 규모로 연구개발자 채용을 진행 중이다. 원서접수 마감일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좋은 인력을 뽑을 때까지 접수는 계속 한다고 회사 쪽은 밝혔다. 채용은 서류전형→1차 전공면접→2차 인사부서 및 임원 최종면접 등의 차례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정보기술 관련 분야에서 최소 1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사람에 한하며 나이 제한은 없다. 특히 지원자의 ‘경력기술서’를 중요하게 평가한다. 1차 전공면접에서는 지원자의 능력과 프로그래밍 관련 지식, 프로젝트 수행결과 등을 꼼꼼히 살핀다. 이를 위해 전공관련 분야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기도 한다. 1차 면접의 1인당 면접 소요시간은 25분 정도다. 2차 면접은 지원자의 인성평가에 초점이 맞춰진다.
인사팀 관계자는 “경력직 위주로 채용이 진행되기 때문에 지원자들은 프로그래밍 기술 등 IT 관련 기본 기술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며 “또 업무 관련 해외 출장도 잦기 때문에 영어회화 능력을 지닌 사람은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연봉제를 시행하고 있어, 개인별로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인 대졸 초임 연봉 수준은 2000~2200만원 선이다.
황선길 잡코리아 컨설팅본부장 sunway@jobkorea.co.kr
관련기사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