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정치 국회·정당

‘혁신’ 내건 남인순 “일 잘하는 최고위원 되겠다”

등록 2018-07-18 10:57수정 2018-07-18 11:04

8·25 민주당 전대 최고위원 출마 선언
5명 최고위원에 여성 반드시 포함돼야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남인순 의원이 최고위원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홍익표·위성곤·신동근·신경민·우상호·김상희·남인순·유은혜·우원식·박홍근·정춘숙·조승래 의원.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남인순 의원이 최고위원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홍익표·위성곤·신동근·신경민·우상호·김상희·남인순·유은혜·우원식·박홍근·정춘숙·조승래 의원.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는 8·25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를 18일 선언했다.

남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후배 및 동료 국회의원 및 권리당원 여러분과 숙의에 숙의를 거듭한 끝에 더불어민주당을 민주적으로 혁신하고 체질을 개선하며, 당의 진보 개혁적 가치를 확장해 지지기반을 굳건히 하고, 집권여당의 위상과 역할을 강화하는 일 잘하는 최고위원이 되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재선의 남 의원은 이날 ‘혁신’을 강조했다. 남 의원은 “국민주권, 광장의 직접민주주의를 당 운영에 반영하기 위한 현대정당 시스템과 시민참여 정책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고, 당원의 일상적 정당 활동이 가능하도록 당원자치회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2020년 공천에서 공천원칙이 예외 없이 지켜져 예측 가능하고, 공정한 시스템 공천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했다.

‘일 잘하는 최고위원’도 약속했다. 남 의원은 “공정사회 지향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상생 협력 등 을지로위원회를 업그레이드한 사회적 대화 기구로 ‘민생연석회의’ 구성과 운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민생복지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당의 지지기반을 넓히기 위해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실현하는 정치, 성 평등과 환경, 생태, 안전, 인권 등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정책과 어젠다 방향을 제시하고 진보 개혁적 가치를 실현하는 정치, 불평등을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 편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치유의 정치를 실현하겠다”고 했다.

이날 남 의원의 기자회견에는 우상호, 우원식, 박홍근, 홍익표, 유은혜, 신경민, 신동근, 조승래 의원 등 ‘더좋은미래’ 소속 의원들이 참석해 힘을 보탰다. 앞서 민주당은 당헌·당규를 고쳐 5명의 선출직 최고위원 가운데 여성이 반드시 포함되도록 했다. 글·사진 서영지 기자 yj@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정치 많이 보는 기사

‘부정선거 전도사’ 황교안, 윤 대리인으로 헌재서 또 ‘형상기억종이’ 1.

‘부정선거 전도사’ 황교안, 윤 대리인으로 헌재서 또 ‘형상기억종이’

선관위 “선거망 처음부터 외부와 분리” 국정원 전 차장 주장 반박 2.

선관위 “선거망 처음부터 외부와 분리” 국정원 전 차장 주장 반박

오세훈, ‘명태균 특검법’ 수사대상 거론되자 ‘검찰 수사’ 재촉 3.

오세훈, ‘명태균 특검법’ 수사대상 거론되자 ‘검찰 수사’ 재촉

이재명 “국힘, 어떻게 하면 야당 헐뜯을까 생각밖에 없어” 4.

이재명 “국힘, 어떻게 하면 야당 헐뜯을까 생각밖에 없어”

이재명, 내일 김경수 만난다…김부겸·임종석도 곧 만날 듯 5.

이재명, 내일 김경수 만난다…김부겸·임종석도 곧 만날 듯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