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정치 정치일반

문재인 결혼사진 공개 “면회의 역사가 결혼으로 결실”

등록 2012-01-22 15:24

문재인 노무현 재단 이사장이 22일 트위터를 통해 결혼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출처 문재인 이사장 트위터(@moonriver365)
문재인 노무현 재단 이사장이 22일 트위터를 통해 결혼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출처 문재인 이사장 트위터(@moonriver365)
트위터에 잇단 정치 주장…‘트위터 정치’ 본격화하는 듯
‘특전사 몸짱’ 사진 공개로 화제가 되었던 문재인 노무현 재단 이사장이 이번에는 청년 시절 결혼사진을 트위터에 공개했다. 부산 사상구에 출마를 선언한 문 이사장이 트위터 정치를 본격화하는 것으로 보인다.

문 이사장의 선거 캠프인 ‘문이열린캠프’(이하 ‘문캠’)는 22일 트위터(@moonriver365)에 ‘문재인의 밥, 책, 손, 힘, 꽃’ 등 5가지 주제에 대한 짤막한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문캠은 ‘문재인의 꽃’에서 “연애는 면회의 역사였습니다. 감옥으로, 군대로, 공부하는 절로”라고 쓰고, 부인 김정숙씨와 결혼식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은 새파랗게 젊은 문 이사장이 면사포를 쓴 부인 김씨를 흐뭇하게 곁눈질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반면 부인 김씨는 수줍게 웃고 있는 모습이어서 자신만만한 청년 문재인의 모습과 사뭇 대조를 이룬다.

문캠은 사진 아래에 김씨가 군대 첫 면회에 안개꽃을 들고 간 일화를 소개하면서 사랑 이야기도 짤막하게 공개했다. 문캠은 “두 사람의 연애가 평탄하지 않았고, 연애의 역사가 아니라 면회의 역사였다”며 “감옥으로 면회, 군대로 면회, 사법시험 공부하는 절 대흥사로 면회”라고 적었다. 하지만 “이런 면회의 역사는 결국 결혼으로 결실을 거뒀다”고 전했다. 경희대 72학번인 문 이사장은 같은 학교 2년 후배인 김씨와 7년여의 열애 끝에 1981년 결혼했다.

문 이사장은 일상적인 이야기뿐 아니라 트위터를 통해 정치와 관련한 주장도 활발하게 내놓고 있다. 곽노현 교육감 석방에 대해 검찰이 “화성인 판결”이라고 비꼬자 “어디서 나온 못된 버릇? 외국에선 법정모욕죄 적용할지도 모를 일”이라고 비판했다. 또 논란이 일고 있는 석패율제와 관련해 “부산은 빼주세요. 부산은 이제 석패율제 적용 지역이 안 될 것임을 자신합니다”라고 반대 입장을 명확하게 밝혔다.

문 이사장과 문캠은 하루에 10여개 안팎의 트윗을 꾸준히 날리고 있으며 13만여명이 문 이사장을 팔로워하고 있다.

박종찬 기자 pjc@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정치 많이 보는 기사

‘부정선거 전도사’ 황교안, 윤 대리인으로 헌재서 또 ‘형상기억종이’ 1.

‘부정선거 전도사’ 황교안, 윤 대리인으로 헌재서 또 ‘형상기억종이’

선관위 “선거망 처음부터 외부와 분리” 국정원 전 차장 주장 반박 2.

선관위 “선거망 처음부터 외부와 분리” 국정원 전 차장 주장 반박

오세훈, ‘명태균 특검법’ 수사대상 거론되자 ‘검찰 수사’ 재촉 3.

오세훈, ‘명태균 특검법’ 수사대상 거론되자 ‘검찰 수사’ 재촉

이재명 “국힘, 어떻게 하면 야당 헐뜯을까 생각밖에 없어” 4.

이재명 “국힘, 어떻게 하면 야당 헐뜯을까 생각밖에 없어”

이재명, 내일 김경수 만난다…김부겸·임종석도 곧 만날 듯 5.

이재명, 내일 김경수 만난다…김부겸·임종석도 곧 만날 듯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