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영그룹은 27일 방공관제사령부 별립산관제부대에서 공군 격오지 부대의 환경개선을 위해 이중근 회장의 아호인 ‘우정'을 딴 우정피트니스(체육시설) 센터 1호 개소식을 열고 사단법인 로카피스생활체육회에 28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공군방공관제사령부와 미사일방어사령부 예하 48개 부대의 체육시설 개선과 시설 공사, 헬스 기구 구비 등에 쓰인다.
◇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은 27일 한국인정지원센터(대표이사 박진서)로부터 ‘ESG 경영시스템 시범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인정 유효기간은 2023년 12월20일부터 1년이다.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송하중)은 27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경영 활동에 대한 규범 준수 수준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평가해 해당 기관의 경영시스템이 준법 경영임을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 학교법인 피어선기념학원(이사장 이계안)은 27일 오전 평택대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전국대학노동조합 평택대지부와 임금 및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단체협약에는 ESG경영 추세에 맞춰 직급 직위별 정원제 폐지 및 총 정원제 도입, 비정규직의 순차적인 정규직 전환 등을 반영했다.
◇ 한국앤컴퍼니는 27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지원을 위한 이웃사랑 성금 12억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서울·대전·충남 지역 등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쓰인다.
◇ 한국역사연구회는 최근 열린 정기총회에서 신임회장으로 노영구 국방대 교수를 선출했다. 임기는 2024년 1월1일부터 총 1년이다. 노 신임 회장은 국방대 군사전략학부 교수, 교수부장 등을 지냈으며 ‘조선후기의 전술'(2016), '한국의 전쟁과 과학기술문명'(2022) 등 다수 저서와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 한국유럽학회는 22일 정기총회를 열고 김봉철 한국외대 국제학부 교수를 차기 수석부회장이자 차차기 회장으로 선임했다. 임기는 1년이다. 김 교수는 2011년부터 한국외대에서 유럽 정책과 법제를 중심으로 유럽지역학 연구를 하고 있다. EU연구소장, EU융합전공 주임교수, 장모네 EU센터 공동소장직 등을 지냈다.
◇ 한국문화사회학회는 신임 회장으로 최샛별 이화여대 교수를 선출했다 . 임기는 2024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2년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