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 미디어

한겨레와 카카오톡 친구가 되어주세요

등록 2016-10-18 11:05수정 2016-10-18 15:01

한겨레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가 뭐냐고요?

쉽게 말하면, 카카오톡에서 운영하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 같은 겁니다.

다만 누구나 계정을 만들 수 있는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달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언론사와 기업들 중심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는 뉴스를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패션·뷰티, 게임, 스포츠, 좋은 글, 동영상,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 생산자들을 만나볼 수 있고요. 발행된 콘텐츠는 이용자의 개별 성향에 맞춰 별도 로직에 따라 채널 소식에 노출됩니다. 이용자들은 채널 소식 섹션에서 플러스친구를 구독하거나 콘텐츠를 공유하고,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도 달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보냐고요?

모바일폰에서 카카오톡을 열면, 아이폰에서는 아래쪽에,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위쪽에 4가지 탭이 보입니다. 혹시 보이지 않는 분은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주세요.

맨 왼쪽에 있는 탭이 카카오톡에서 나의 친구들을 검색할 수 있는 ‘친구’ 탭이고, 두 번째가 우리가 자주 쓰는 ‘채팅창’ 탭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 탭이 ‘채널’입니다. ‘채널’은 쉽게 말해서, 카카오톡 내에 삽입된 또 다른 포털(다음이나 네이버 같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세 번째 탭을 누르면, 플러스친구들의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친구’ 탭 화면(왼쪽)과 안드로이드폰 카카오톡 ‘친구’ 탭 화면

언제 시작했냐고요?

카카오는 7월26일부터 플러스친구 시험 버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겨레는 지난 14일 계정을 만들었는데 벌써 새로운 방문자들이 한겨레를 찾아주고 있습니다.

어떻게 구독하냐고요?

위에서 설명했던 왼쪽에서 첫 번째 탭 ‘친구’에서 ‘한겨레’를 검색하면 됩니다.

‘채널’ 탭에서 검색하는 게 아니라, 여러분의 친구들을 검색할 수 있는 ‘친구’ 탭에서 검색해야 합니다.

그러면 한겨레 계정이 검색될 것이고, 맨 오른쪽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친구 추가가 됩니다.

한겨레가 웰컴메시지로 여러분을 환영할 겁니다.

한겨레와 친구가 되면, ‘채널’ 탭 ‘내 플러스친구 소식’에서 한겨레 기사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채널’ 탭 화면(왼쪽)과 ‘한겨레’와 친구되기 검색 화면

간단하지요?

한겨레 카카오톡 친구가 되신 걸 환영합니다.

한겨레가 카카오톡으로 가려진 진실을 찾는 뉴스, 따뜻한 사람과 생생한 현장이 담긴 영상을 친절하고 재미있게 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재훈 기자 nang@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서울 도심에 10만 촛불…“윤석열 거부, 민주주의 망가질 것 같아” 1.

서울 도심에 10만 촛불…“윤석열 거부, 민주주의 망가질 것 같아”

“못 판 걸 어쩌라고”…과일 도매 10년, 오늘도 사장님한테 돈을 떼였다 [.txt] 2.

“못 판 걸 어쩌라고”…과일 도매 10년, 오늘도 사장님한테 돈을 떼였다 [.txt]

위성보다 정확한 바다거북…탄소 먹는 해초군락 찾아낸다 3.

위성보다 정확한 바다거북…탄소 먹는 해초군락 찾아낸다

‘TV 수신료 통합징수법’ 국회 소위 통과에…KBS 직능단체 “환영” 4.

‘TV 수신료 통합징수법’ 국회 소위 통과에…KBS 직능단체 “환영”

음주 측정 거부·이탈 뒤 2주만에 또…만취운전 검사 해임 5.

음주 측정 거부·이탈 뒤 2주만에 또…만취운전 검사 해임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