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대는 지난 28일 이사회 회의를 열고 ‘제13대 총장’으로 박순진 경찰학부 교수를 선임했다. 박 신임 총장은 서울대 사회학과를 나와 동 대학원 석·박사를 취득하고 대구대 교무부처장, 기획처장 등을 지냈다.
◇ 강원 정선장학회(이사장 최승준 정선군수)는 29일 이사회를 열고 2023년부터 지역 고교 졸업생 모두에게 대학 입학 장학금을 지급하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하기로 했다. 또 올해 선발한 장학생 404명에게 하반기 중으로 모두 11억380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 전북대(총장 김동원)는 29일 개교 70돌을 맞아 수의과대학 교수들로부터 발전기금 1억2500만원을 기부받았다.
◇ 대진대 직원장학회(회장 전범수)는 29일 ‘2022학년도 1학기 장학증서 겸 장학금 수여식’을 열어 형편이 어려운 학생 가운데 성적 우수생 13명에게 각각 100만 원의 전달했다. 2013년 1월 발족한 직원장학회의 장학기금 누계액은 현재 4억2천만 원을 넘었다.
◇ 세종대(총장 배덕효)는 지난 16일 바다사랑 해군장학재단과 해군 전사자·순직자 유자녀들의 학업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유자녀가 입학하면 학비를 감면하거나 별도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생 복지 서비스도 우선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 U+알뜰모바일 운영사 미디어로그와 편의점 세븐일레븐 운영사 코리아세븐은 29일 U+알뜰모바일 유심 출시를 기념해 서울 은평천사원과 종로구, 영등포구, 중구의 쪽방촌 3곳에 ‘종갓집 열무비빔국수’ 도시락 4000개를 기부했다.
◇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경기도는 6월부터 월∼금 1일 2회 ‘평택항 항만안내선’ 운항을 다시 하고 있다. 10명 이상 국내와 해외 투자유치관계자, 해운·항만·물류 관련 업체와 경제 단체 관계자, 학생 등을 대상으로 산업과 관광이 융복합된 평택항 현장을 소개한다. 누리집(gppc.or.kr/main.do) 참고.
◇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29일 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제7회 서비스위크(Service Week)’를 개막하고, 첫날 행사로 ‘서비스 미래혁신 심포지엄’을 열었다. 서울대 경영대학 이유재 교수가 발제를 했고, SK텔레콤 홍승태 부사장·신한카드 장재영 상무·롯데월드 김기훈 상무·용인세브란스병원 박진영 교수 등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은 29일 경북 상주 중동면 우물리에 있는 조선시대 가옥 ‘상주 수암 종택'을 국가민속문화재로 지정 예고했다. 서애 류성룡 셋째아들인 수암 류진의 제사를 지내온 수암 종택은 경북 북부지방 건축 양식과 조선시대 상류주택 생활문화가 남아 있는 곳으로 예고 기간 30일 동안 위원회 심의를 거쳐 국가민속문화재 지정 여부가 결정된다.
◇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은 한국외대 법학연구소 겸 한베인니법문화연구회와 30일·새달1일 이틀동안 한국외대 법학관 101호와 본관 1101호에서 ‘다양성 사회에서의 가족제도에 대한 법적 재평가와 국제적 동향’을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한다. 각국 전문가들이 가족제도 변화에 따른 법체계에 대해 논의하고, 한국외대 조희문 교수와 국회 강명원 법률조사관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 대한가수협회(협회장 이자연)는 새달 2일 오후 7시20분 대구 앞산 빨래터 야외공연장에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의 일상 회복을 응원하는 ‘2022 찾아가는 전 국민 희망콘서트' 세 번째 공연을 한다. 가수 이자연, 문희옥, 이병철, 김민교, 혜진이가 출연하며 MC는 조영구가 맡았다.
◇ 서울대병원은 새달 1일부터 서울시와 함께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해 전국 최초로 전문 심리치료를 지원한다. 회의를 거쳐 선정된 120명을 대상으로 소아정신과 전문의와 임상심리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가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고 사후 관리까지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