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0일까지 경기도 청년을 대상으로 ‘2022년 제1차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청년은 새달 1일∼9월 23일 스마트해운과 항만, 해상포워딩, 수출입신고 등 해운·항만·물류 분야 이론 및 현장 교육을 받는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 누리집(gppc.or.kr/main.do) 참고.
◇ 부산항만산업총연합회는 14일 제2대 회장에 김영득 부산국제선용품유통사업 협동조합 이사장을 재선출했다. 김 회장은 부산항만산업협회장, 한국선용품산업협회장, 부산항만위원 등을 지냈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14일 새건축사협의회 한국건축가협회 한국여성건축가협회와 함께 ‘2022년 젊은 건축가상' 수상자 3팀을 선정했다. 수상팀은 김효영건축사사무소(대표 김효영), 심플렉스건축사사무소(대표 박정환, 송상헌), 카인드건축사사무소(대표 이대규, 김우상)이다.
◇ 국립생물자원관은 14일 캄보디아산 생물표본 1700여점과 캄보디아와의 공동연구 결과를 정리한 도감 3종, 포스터 3종을 캄보디아 농림수산부 산림청에 기증하기로 했다.
◇ 언론중재위원회(위원장 이석형)는 새달 2∼18일 언론 자유와 인격권 보호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청소년 언론중재스쿨'을 한다. 전국 초등생 4∼6학년과 중·고교생, 동일 연령 청소년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한다. (02)397-3065.
◇ 국립극장은 18일부터 2022 국립극장 청소년 창극아카데미 심화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초등 4년∼중학 2년 학생 가운데 입문반 수료자 또는 기존에 판소리를 배운 적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누리집(ntok.go.kr) 참고.
◇ 그린피스는 31일까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4층 카페거리에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는 ‘2022 그린피스 남극 사진전’을 한다. 그린피스 남극탐사팀 대원들이 올해 1월부터 두 달간 남극 생태계를 탐사하며 기후위기로 변해가는 모습을 찍은 사진 20여 점을 선보인다.
◇ 교보생명은 31일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광화문글판 ‘가을편' 디자인을 공모한다. 글판 문안에 어울리며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계절감을 전할 수 있는 글씨와 이미지를 담아내면 된다. 올해 가을편 글판에 담길 문안은 강은교 시인의 시 ‘빗방울 하나가 5’다. 누리집(kyobogulpan.com/) 참고.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