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토지주택공사는 10일 이한준 전 경기도시공사(현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이 신임 사장으로 선임됐다. 이 신임 사장은 2008~2011년 경기도시공사 사장을 지내며 광교신도시 개발 등을 지휘했다. 윤석열 대통령 캠프에서 부동산 공약 설계에도 참여했다.
◇ 김복진상 운영위원회는 10일 미술사 연구자이자 전시기획자인 이나바 마이 광운대 교수를 올해 ‘김복진상’ 수상자로 선정해 12일 서울 배재학당역사박물관에서 시상식을 한다. 이나바 마이 교수는 올해 식민지역사박물관에서 민주주의와 민중의 저항을 소재로 삼은 ‘이상호, 역사를 해부하다' 전을 기획하는 등 한국의 민중미술 작가들의 해외 전시기획 등을 하고 있다.
◇ 서희건설(회장 이봉관)은 9일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원장 함성득)에 서희 펠로우십 기금으로 지난해에 이어 2900만원을 출연했다.
◇ 한신대는 2023년 3월∼2028년 2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에 재선정돼 약 20억원을 지원받는다.
◇ 우리학교시민모임(재일조선학교 후원단체)은 11일 오후 6시30분부터 문화의 집 서울에서 재일조선학교 차별중단, 고교무상화적용 후원을 위한 ‘2022 우리학교 힘내라! 응원의 밤’을 한다. 누리집(woorimoim.net/36) 참고.
◇ 안양대는 10일 중국 안후이성 벙부대학과 학생 교류 및 학술· 문화 등 국제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안양대는 10일 울산문화광관정보와 축제 및 공연 음악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안양대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국내외 지역의 축제 및 문화 공연 행사에 스태프로 참여해 현장 실무를 익힐 기회를 얻는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