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뱅크는 3일 방송인 타일러 라쉬를 초청해 기후위기 대응 특별 강연 ‘기후위기, 내 삶의 위기, 내 사람의 위기'를 했다. 임직원 250여명이 참여했다.
◇ 안전보건공단은 15일까지 ‘안전문화 캠페인 슬로건 공모전'을 한다. 누리집(kosha.or.kr) 참조.
◇ 엘지유플러스는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을 한다. 주제는 구독, 미디어·놀이, 성장·케어, 신사업 등 네 가지다. 기획안은 다음달 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다음달 15일 본선에 진출할 팀을 선정한다. 5월초 최종 수상자를 발표하며, 총상금은 1천만 원이다.
◇ 서울시는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16일 오후 4시까지 ‘청년수당' 참여자 1만5천명을 1차로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34살, 미취업 또는 단기 근로 청년이다. 선정되면 최대 6개월간 월 50만원씩 활동 지원금을 받으며 다양한 청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누리집(youth.seoul.go.kr) 참조.
◇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Black Eagles)는 5일 올해 처음 참가한 2023 호주 애벌론 국제에어쇼에서 최고상인 종합 최우수상을 받았다. 사상 최초라 `초대 수상자'로 이름을 남기게 됐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