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적십자 제주도혈액원은 지난 26일 헌혈의집 신제주센터에서 기념식을 열고 500회 헌혈을 달성한 유범석(540씨에게 감사패를 전하고 축하를 전했다.
◇ 4·16재단은 지난 25일 제5회 꿈지원사업 ‘4.16의 꿈’에 선정된 개인 30명, 모임 35팀에게 장학금 명목의 꿈 기금을 지급했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4.16의 꿈’은 청소년, 청년세대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개인은 일백만 원, 단체는 이백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4·16재단은 총 일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매년 전달하고 있다.
◇ SK C&C(에스케이씨앤씨)는 28일 성남시 분당 SK-u타워에서 ‘2023년 행복IT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정보기술(IT) 전문가를 꿈꾸는 장애 청년 36명에게 총 1억1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는 대학생 32명과 대학원생 4명이 장학금을 받았다. 장학금은 지난 1년간 SK C&C 임직원 947명이 낸 성금과 일상 사회적 가치 실천 프로그램(행가래)을 통해 얻은 리워드 포인트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사장 조영수)은 28일 ‘제36회 의당장학금’ 전달식을 했다. 의당장학금은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 거주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제공하는 재단의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다. 매년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학년 학생 1명을 선발해 3년간 장학금을 주고 대학에 진학하면 별도의 입학 축하금도 준다. 올해는 기존 장학생 4명과 신규 선발된 학생까지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지완씨와 이재이 그룹 홍보이사. bhc그룹 제공
◇ 비에이치씨(bhc)그룹은 27일 올해 첫 ‘bhc 히어로'로 김지완(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 연구원)씨를 선정해 상했다. 김씨는 지난 7일 경기도 화성시 비봉매송고속화도로 매송 방면 도로에서 의식을잃은 운전자의 트럭을 자신의 차량으로 막아 세워 큰 사고를 방지하고 인명 피해를 막았다. 트럭 운전자는 당시 의식을 잃은 채 주행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 무주산골영화제 조직위원회는 28일 제11회 영화제의 ‘넥스트 액터'로 배우 변요한을 선정했다. 넥스트 액터는 잠재력이 높은 국내 배우를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조민호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이사장. 통일부 제공
◇ 통일부는 28일 조민호 전 <세계일보> 논설위원을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남북하나재단) 이사장으로 임명했다. 조 신임 이사장은 세계일보 정치부장, 통일부장, 정치전문기자 등으로 언론에 종사해 오면서 대통령직속 통일준비위원회 언론자문단 자문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운영위원, 북한연구학회 이사 등 통일과 남북관계와 관련된 여러 분야에서 활동해 왔다.
◇ 대우건설은 28일 정기주주총회에서 회계·재무 전문가인 안성희 가톨릭대 회계학과 부교수를 여성 사외이사로 추가 선임했다. 대우건설 사외이사 6명 중 여성은 1명에서 2명으로 늘어나 사외이사 중 여성 비율이 33.3%로 높아졌다. 국내 10대 건설사 중 여성 이사를 2명 이상 선임한 곳은 대우건설이 유일하다.
왼쪽부터 김기문 회장과 이현재 하남시장.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8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하남시(시장 이현재)와 ‘K-스타월드 조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K-스타월드 조성 사업의 성공을 위한 우수 중소기업 발굴 및 투자지원, 3기 신도시에 강소중소기업 단지 조성, 중소기업 애로 해소 규제 발굴 및 개선, 중소기업 구인, 구직난 해소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씨월드고속훼리회장 이혁영)는 28일 제주특별자치도와 4·3 희생자 유족의 여객선 운임 감면 협약을 맺고 유족 등에게 전 노선(제주기점 목포 진도 우수영 추자항로)과 선박(5척)에 대한 여객 운임을 30%(동반 가족 4인) 할인해 주기로 했다.
왼쪽부터 유명순 행장과 이선우 신나는조합 이사장. 한국씨티은행 제공
◇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27일 서울 종로 본점에서 신나는조합과 ‘드림 투게더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을 열고 약 2억5천만원(18만달러)을 전달했다. ‘드림 투게더 프로그램'은 아동복지시설 청소년과 아동복지법에 의한 보호기간이 종료된 자립준비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원활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자립지원 프로그램이다.
왼쪽부터 이석용 은행장과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 NH농협은행 제공
◇ 엔에이치(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27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대한적십자사에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산림청과 대한적십자사가 공동 주관하는 울진 산불피해지역 생태복원을 위해 활용된다.
◇ 현대오일뱅크는 28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르신 복지 성금 2억원을 기탁했다. 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의 경로당벽 부착 의자 설치에 쓰인다.
◇ 강원랜드는 28일 올해 강원랜드 및 협력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총 3차례에 걸쳐 사랑의 헌혈 캠페인 하기로 했다. 올해는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자 헌혈 버스 2대를 운영하고 봉사 시간 인정, 대한적십자사 기념품 및 정선지역 수제 먹거리 증정 등을 한다.
◇ 방탄소년단은 27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아이하트 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 시상식에서 지난해 6월 발표한 앤솔러지(선집) 음반 <프루프>의 타이틀곡 ‘옛 투 컴'으로 ‘베스트 뮤직비디오’와 ‘베스트 팬 아미'를 수여했다. 지난 2014년부터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으로. 방탄소년단은 2018년 ‘베스트 보이 밴드’와 '베스트 팬 아미'를 수상한 이래 해마다 상을 받고 있다.
◇ 방송기자연합회와 한국방송학회는 28일 제173회 이달의 방송기자상 수상작 4편을 발표했다. 취재 부문에는 <한국방송> ‘정순신 변호사 자녀 학교폭력 소송전' 연속보도(최형원, 최유경, 이도윤), 기획부문에는 <문화방송> ‘전국 지자체장 관용차 보고서'(남재현, 양소연)가 선정됐다. 지역취재 부문에는 <광주한국방송> ‘요양병원 검은 돈벌이'(김해정, 신한비), 지역기획부문에는 <대구한국방송> ‘욕창이 온다'(류재현, 최동희, 박가영)가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