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토마을 자재병원(병원장 능행 스님)은 14일 울산 울주군 상북면 본원에서 개원식을 열고 설우스님 법문과 울토리 퓨전국악 공연을 펼친다. 최근 입원형 16병상과 호스피스완화의료병동 25병상을 허가 받아 호스피스완화의료전문기관으로 재출발한다.
◇ 에스비씨인증원(SBCR)은 지난달 22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으로 기관명 변경을 승인받아 12일 사명 선포식을 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인증·평가기관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 경영시스템 인증,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수준진단, 국제표준화기구 인증심사원 양성과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최선목)는 13일 롯데호텔에서 운영위원회를 열고 경제홍보위원장에 이태길 한화 사장을 선임했다. 소비자위원장으로는 하석 에스케이수펙스추구협의회 부사장을 위촉했다.
◇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11일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경영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전사적으로 혁신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이노베이션 리더 위촉식’을 했다. 이들과 함께 업무 효율화를 위한 혁신 안건 논의와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굿네이버스(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는 13일 교육취약계층 학생을 위한 ‘사랑의 장학금' 4억6800만원을 서울시교육청에 기탁했다. 장학금은 희망 장학금, 주말 아침밥 지원 등 교육복지 사업에 사용된다.
◇ 한국신문윤리위원회는 12일 제154차 이사회를 열어 위원장에 김재형 전 대법관을 인준했다. 2023∼2024년도 윤리위원으로는 고규대 <이데일리> 디지털미디어센터장을 위촉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