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는 25일 청년에게 공공기관 직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체험형 청년인턴’ 32명을 현업에 배치했다. 사무, 기술, 안전 등 3개 분야에서 다문화가정 자녀,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형평 인재를 포함해 선발했다.(사진)
◇ 토요타코리아는 24일 공식 인증중고차 브랜드 ‘토요타 서티파이드(TOYOTA CERTIFIED)’를 새로 내놓으며 서울 양재동 오토갤러리에 ‘토요타 서티파이드 양재’ 전시장을 열었다.
◇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는 지난 21일 제11대 대표상임의장으로 손명원 대한민국ESG위원회 창립 위원장을 선출했다. 손 대표상임의장은 임시정부 제2대 임시의정원 의장을 지낸 독립운동가 손정도 목사의 손자이며, 대한민국 해군 창설의 주역인 손원일 제독의 장남이다.
◇ 한국YWCA연합회(회장 원영희)는 25일 서울YWCA 대강당에서 ‘2023 YWCA 전국회장단 연수’를 열고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선언문을 발표했다. 전국 52개 YWCA 회장, 부회장이 참석해 ‘바다 장례식’ 퍼포먼스도 했다.
◇ 국민연금공단은 5∼11월 전국 31개 노인·사회복지관에서 국민연금 수급자 930명을 대상으로 ‘국민연금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복지관당 30명씩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디지털 역량 강화와 노후 준비를 위한 강의와 현장학습 등이 진행된다.
◇ DB그룹은 25일 강릉 산불로 인한 지역사회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5억원을 강릉시에 전달했다.
◇ 한국농어촌공사는 새달 3일까지 비축농지 임대형 스마트팜 사업을 시행할 청년 농업인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자는 스마트팜 혁신 단지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과정을 수료했거나 경영 실습 임대 농장 운영 경력이 2년 이상이며, 농지 취득 이력이 없는 만 18∼39살 이하 청년 농업인이다.
◇ 행정안전부는 5월19일까지 인공지능(AI), 스마트센서 등 디지털 기술로 생활 여건을 개선하는 ‘디지털타운 조성사업' 공모를 진행해 지자체 8곳을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