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수 한국인종교인평화회의 대표회장. 성균관 제공
◇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는 1일 공동회장단 회의를 열어 최종수 유교 성균관장을 대표회장으로 선출했다. 개신교, 불교, 원불교, 유교, 천도교, 천주교, 한국민족종교협의회 등 7대 종단이 참여하고 있다.
◇ 지산그룹은 2일 한주식 회장 이름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지산디딤돌 기금'으로 조성돼 어려움을 겪는 이웃의 디딤돌이 되도록 위기가정, 장애인 등에 지원된다.
◇ 성신여대(총장 이성근)는 6월2~3일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제9회 성신여대 총장배 전국무용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접수는 5월10일∼28일 이상댄스 누리집(esangdance.net.)에서 한다.
◇ 지평리문화콘텐츠제작주식회사(대표 손백현)는 2일 태권도와 학교 폭력을 소재로 케이-팝이 가미된 어린이 및 청소년 뮤지컬 <태권짱 원트(WANT)> 제작을 위해 서울공연예술고(교장 임호성), 작가 겸 연출가 윤영용씨와 업무협력 삼자이행합의서를 체결했다. 제작자 손 대표는 30여 년간 경희대에서 학교 홍보와 이벤트, 아시아 최고의 공연장 중의 하나인 평화의 전당 등의 기획과 행정을 담당했다.
◇ 서울시는 6일 오후 6시 노들섬에서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 개막 행사를 연다. 노들섬에서는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 상설무대가 마련돼 올해 토·일요일 총 30회의 문화공연이 열린다. 예술마당 누리집(cultureseoul.co.kr/) 참고.
◇ 도미노피자는 2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도미노피자의 ‘희망 나눔 캠페인' 적립금에 임직원의 기부금을 더해 조성했다.
◇ 고용노동부는 2일 ‘계절별 위험 요인 산업재해 예방 매뉴얼'을 마련했다. 노동부는 카카오톡 공개 채팅방 ‘중대재해 사이렌'과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이 매뉴얼을 제공한다.
◇ 법원도서관은 ‘복잡한 상속·증여 세금 문제 명쾌하게 정리하기'를 주제로 오는 17일 법률 소양 강좌를 연다.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교수가 가족 간 증여, 현금 이체, 상속과 관련한 절세 방법을 알려준다. 법원도서관 누리집(library.scourt.go.kr)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40명까지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