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기초실력 점검하세요
금성출판사(kumsung.co.kr)는 오는 7월10일 오후 ‘제3회 피엠오(PMO) 푸르넷 수학경시대회’를 연다. 학교 교과를 꾸준히 공부해 온 수학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5일까지 금성출판사 전국 지점과 각 지역 ‘푸르넷공부방’,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초등학생들의 기초 실력과 취약한 영역 등을 점검할 수 있도록 개인별로 평가 결과를 알려 준다. 초등 1~6학년 수학 과목의 각 학년 1학기 모든 범위에 걸쳐 학교 수업에 충실한 문제만을 엄선해, 계산력·이해력·추론력·문제 해결력 등 4개 영역으로 출제한다. 080-969-1000.
교사 없이 즐길 수 있는 가베 놀이
아이즐북스(
www.izzlebooks.com )는 <엄마랑 함께하는 가베 놀이학교>를 선보였다. 만 3살 이상을 대상으로 한 이 제품은 가베 조각들과 지침서로 구성돼 있다. 기존엔 교사 없이는 가베를 활용하기 힘들었던 점을 보완해 부모가 아이와 함께 직접 해 볼 수 있게 꾸몄다. 비싸다고 알려진 가베의 값도 뚝 낮췄다. 교육학자 프뢰벨이 고안한 10가지 가베 가운데 아이들의 발달단계에 적절하고 교육적 활용도가 높은 입체(3·5가베), 평면도형(7가베), 막대와 고리(8·9가베)를 각각 1권 ‘정육면체와 삼각기둥’, 2권 ‘여러 가지 도형’, 3권 ‘막대와 고리’ 편으로 묶었다. 1권 2만7천원, 2·3권 각 3만4500원. (02)3475-3952~4.
생활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함께
㈜대교(edupia.com)는 생활 일본어와 학교 교과 학습이 가능한 <눈높이 일본어>를 내놨다. 이 교재는 듣기·말하기·읽기·쓰기를 골고루 배우며 일상생활 표현을 익히도록 만들었다. △일본어를 처음 배우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대상인 초급과정 △일본어 능력 시험과 중·고교 수업에 대비할 수 있는 중급과정이 있다. 파노라마 삽화, 카툰, 일본 엿보기, 일본 전래동화 등을 통해 일본 문화를 시각적으로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매주 1회 ‘눈높이 선생님’이 방문해 학습을 지도하며, 월 회비는 2만9천원이다. 6월까지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일본 연수 기회도 준다. 080-222-0909.
한우리 홈페이지 개편
㈜한우리 열린교육(hanuribook.co.kr)은 회원 증가에 따라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독서논술 정보마당’, ‘독서논술 클럽’ 등 독서·논술 컨텐츠가 대폭 확대했다. 또 교육 문제들을 자유롭게 토론하는 ‘찬반 토론’과 독서 관련 궁금증에 해답을 주는 ‘독서·논술 Q & A’를 새로 만들었다. 달마다 주어진 논제에 대해 논술을 작성하면 전문 독서지도사가 직접 첨삭 지도를 해 주는 논술 프로그램인 ‘실전 논술’에선, 자신의 논술 실력 수준을 확인하고 부족한 논술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너라면 어떻게’, ‘움직이는 그림책’ 등도 서비스된다. (02)3636-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