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현 입학관리처장
인제대는 가군 461명·나군 118명·다군 331명 등 총 910명을 선발한다. 가군에서는 일반학생전형을 실시하며, 나·다군에서는 수능우수자전형을 실시한다. 정원 외 전문계고교 동일계열전형과 농어촌학생전형은 수시모집에서 결원이 발생하였을 경우 가군에서 실시한다.
가군 일반전형의 경우 수능 86%, 학생부 14%를 반영한다. 의예과, 간호학과, 법학과에 한해 면접고사 성적을, 예체능계열은 실기고사 성적을 추가로 반영한다. 나군과 다군에서 실시하는 수능우수자 전형은 수능성적만을 반영하되, 예체능계열의 경우 실기고사 성적을 추가로 반영한다.
수능 성적은 제2외국어 및 한문을 제외한 4개 영역 중 3개 영역을 반영하므로 1개 영역 성적이 상대적으로 낮은 지원자도 합격을 노려볼 만하다. 단 의예과의 경우 수리 가형, 외국어, 과탐 영역만을 반영한다. 수능을 반영할 때는 영역별 표준점수를 활용한다. 의예과는 수리 가형과 과탐을 필수로 지정해 반영하지만 그 외 모집단위에서는 과목 제한 및 가산점이 없으므로 교차지원에 대한 부담이 없다. 학생부 성적은 1학년 5과목, 2·3학년 4과목을 반영한다. 의예과는 국어·영어·수학·과학교과만 반영하며, 그 외 모집단위는 교과제한이 없다. 박재현 입학관리처장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