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사랑 포스터’ 전시
㈜지학사(jihak.co.kr)는 문화관광부·국립중앙도서관 후원을 받아 ㈔국민독서문화진흥회와 공동으로 연 ‘2005 책 사랑 포스터 공모전’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청소년들이 책을 가까이 하도록 하자는 뜻에서 마련한 공모전에는 초·중·고교생과 대학생, 일반인 710명이 작품 930점을 냈다. 대상을 받은 성락준(25·목원대 디자인학부)씨는 “특별한 아이디어보다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에서 소재를 찾으려 했다”며 “사람들이 책 읽는 시간을 많이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수상작들은 26일까지 서울 마포평생학습관(mapollc.or.kr)에 전시된다.
영어 듣기 무료 방문수업
푸른영어(EnglishBasic.com)는 어린이들을 위한 듣기 교재 <하이, 헬렌!>으로 ‘1주일 무료 영어 듣기 수업 행사’를 한다. 전화로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1주일 동안 방문교사에게서 공짜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초등 저학년생들이 주 대상인 이 교재는 ‘글자 의존증’이 생겨 듣기 능력이 올라가지 않는 문제를 풀기 위해, 처음 영어를 배울 때부터 글자의 도움 없이 소리와 친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었다. 익숙한 일상을 소재로 글자 없이 듣기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말 구슬’이라는 이 교재만의 특수한 학습법을 적용한다. (02)558-0505.
주제별로 살펴본 위인들
㈜대교(ekyo.co.kr)는 초등학생 대상의 테마 위인전 <역사 속의 리더(한국편)>를 내놨다. 30권과 가이드북 1권으로 구성된 이 책은 한국의 과학자·지도자·예술가·개척가·사회운동가·학자 등 우리나라를 발전시킨 30명을 6개 주제로 나눠 조명했다. 위인들의 숨겨진 일화와 관련 정보도 실었다. 화약을 개발한 최무선부터 육종학의 마술사로 불린 우장춘까지 위대한 과학자들이나, 찬란한 민족 문화를 꽃피운 세종대왕과 나라를 지킨 이순신 장군 등 지도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민족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묶음 값 29만5천원. 080-222-0909.
재미나라 5돌 기념 행사 다채
한솔교육의 놀이를 겸한 학습 프로그램 ‘재미나라’(jeaminara.co.kr)가 서비스 시작 5돌을 맞아 30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연다. 홈페이지 회원들은 사진 올리기, 콘텐츠 할인구매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재미나라는 만 2~8살 아이들이 놀이를 하면서 자발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개념에 충실하게 개발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재미나라는 보건복지부와 함께하는 ‘손씻기 캠페인’의 하나로 아이들을 위한 ‘손씻기 송’도 만들었다. 080-999-6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