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대 규모의 책 전시회인 2012 서울국제도서전(www.sibf.or.kr)이 ‘책을 펼치면 미래가 보인다’를 주제로 20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서울국제도서전은 20개 나라 580곳의 출판사가 참여해 아동도서를 포함한 인문사회, 과학, 문학, 예술, 철학 등 전 분야의 도서를 소개한다. 특히 올해는 중동 국가에서 최초로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빈국으로 참여한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008년 중국, 2009년 일본, 2010년 프랑스에 이은 네번째 주빈국으로 이번 도서전에서 2000여권의 신간 도서를 전시한다.
서울국제도서전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저자와의 대화’에 19명, ‘인문학 아카데미’에 9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영화 <은교>의 원작자인 박범신 작가, 소설가 겸 자전거 레이서인 김훈 작가, 젊은층에 인기가 높은 은희경 작가, 한국의 대표적 서정시인 정호승 시인, 최근 산행 수필집 <괜찮다, 우리는 꽃필 수 있다>를 펴낸 김별아 작가 등이 독자와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인문학 아카데미’에는 최재천 이화여대 교수, 이어령 초대 문화부 장관 등이 함께한다. 최재천 교수는 <다윈지능>으로, 이어령 교수는 <빵만으로는 살 수 없다>로 독자들에게 강연할 예정이다. 이밖에 곽금주, 고미숙, 이희수, 신봉승, 김명곤, 정수복, 이동진씨 등 모두 9명의 명사가 인문학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출판업계 지망생들의 업계 입문을 돕기 위한 ‘북멘토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뵌다.
▶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이 개국 8돌을 기념해 신규회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중·고등학교에 게재된 강남인강 포스터를 보고 간단한 퀴즈를 풀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강남인강 정회원에 가입한 신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6월29일까지 강남인강 누리집(edu.ingang.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남인강은 2004년 6월 개국한 지자체 유일의 수능 및 내신 전문 온라인 교육 사이트다. 지역에 상관없이 가입비 3만원으로 모든 강좌를 1년 내내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대상의 700여 강좌가 개설되어 있으며, 사립고, 특목고의 현직 교사를 비롯한 유명 입시업체의 강사 등 모두 105명의 명강사들이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 영재사고력 수학교육기업 시매쓰는 초등수학 개념학습서 <생각수학1031> 2학기 교재 출시를 앞두고 ‘무료 체험단’을 모집한다. <생각수학1031>은 생각하는 힘을 통해 개념 학습을 탄탄하게 다지고 문제해결 전략을 세우는 초등수학 기본서로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습할 수 있다.
<생각수학1031> 2학기 교재 학부모 무료 체험단은 오는 26일까지 네이버 카페 하우투(cafe.naver.com/mapacademy)에서 초등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로 10명씩 총 40명을 모집한다. 뽑힌 학부모 체험단은 <생각수학 1031> 2학기 교재를 경험한 후 체험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우수 후기 작성자 및 최다 후기 작성자에게 다음 학년 <생각수학1031> 교재 풀세트, 다음 학기 <생각수학1031> 1권, 시매쓰몰 30% 할인 쿠폰(2명) 등을 선물한다. 2학기 수학을 준비하고 있는 초등 3~6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한겨레 인기기사>
■ ‘애국가’로 옮겨붙은 종북논란…이석기, 또 기름부었다
■ 최태원 SK회장, 노소영씨와 이혼 결심
■ ‘LA폭동’ 로드니 킹, 수영장서 변사체로 발견
■ 추성훈 “독도는 모두의 것” 발언 논란
■ 얌전한 차만 만들던 토요타, 스포츠카 ‘부릉부릉’
■ ‘애국가’로 옮겨붙은 종북논란…이석기, 또 기름부었다
■ 최태원 SK회장, 노소영씨와 이혼 결심
■ ‘LA폭동’ 로드니 킹, 수영장서 변사체로 발견
■ 추성훈 “독도는 모두의 것” 발언 논란
■ 얌전한 차만 만들던 토요타, 스포츠카 ‘부릉부릉’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