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스포츠 축구·해외리그

러시아 감독 “한국과의 경기 팽행한 한판될 것”

등록 2014-06-08 13:19

파비오 카펠로 러시아 축구대표팀 감독이 6일(현지시간) 모스크바에서 열린 모로코와의 3차 평가전을 2-0으로 이긴 뒤 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4.6.7 (모스크바=연합뉴스)
파비오 카펠로 러시아 축구대표팀 감독이 6일(현지시간) 모스크바에서 열린 모로코와의 3차 평가전을 2-0으로 이긴 뒤 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4.6.7 (모스크바=연합뉴스)
카펠로 “러 팀 준비 잘됐고 최상의 상태에 도달”
“한국과의 경기는 팽팽한 한 판이 될 것이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한국의 조별리그 첫 상대인 러시아 대표팀의 파비오 카펠로 감독은 6일(현지시간) 한국과의 경기에 대해 이같이 예상했다.

카펠로 감독은 이날 모로코와의 평가전을 2-0으로 이긴 뒤 연 기자회견에서 한국 팀에 대한 평가를 요청받고 “나는 항상 우리 조(H조)내 팀들 간의 경쟁이 아주 긴장되고 팽팽한 것이 될 것이라고 말해왔다”면서 “다른 의견도 있지만 조 내 경쟁이 아주 힘들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과의 첫 경기 예상 성적에 대한 질문에는 “아무것도 말할 게 없다”며 즉답을 피했다.

카펠로는 이어 ‘러시아가 한국과의 경기에 몇 퍼센트나 준비됐다고 보나’라는 질문에는 “퍼센티지로 말하고 싶진 않고 팀의 상태에 대해 말하고 싶다”면서 “우리는 아주 잘 준비해왔고 점차 가장 원했던 최상의 상태에 도달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러시아팀이 세 차례의 평가전을 치르면서 슬로바키아전에서 1-0, 노르웨이와의 원정 경기에선 1-1, 모로코전에선 2-0으로 점차 진보해왔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그러면서 훈련 기간과 세 차례의 평가전을 모두 마친 팀의 현 상태에 대해 “아주 만족한다. 선수들이 그동안 아주 잘해줬다”고 흡족해했다.

카펠로 감독은 러시아팀 주장 로만 시로코프(FC 크라스노다르)가 부상으로 최종엔트리에서 제외되고 대신 파벨 모길레베츠(루빈 카잔)를 넣기로 한 사실을 확인하면서 “오늘(6일) 아침에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로코프는 9일 핀란드로 수술을 받으러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다른 부상 선수인 미드필더 데니스 글루샤코프(스파르타크 모스크바)의 상태에 대해 “심각한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글루샤코프는 이날 모로코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몸을 풀다가 종아리 근육 부위를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카펠로는 시로코프가 빠진 것이 팀의 전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지에 대한 질문에 “시로코프가 중요한 선수긴 하지만 다른 선수들도 시합에서 훌륭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평가전을 끝낸 러시아 대표팀은 8일 본선 무대인 브라질로 출발할 예정이다.

러시아는 6월 18일 오전 7시(한국시간) 쿠이아바의 판타나우 아레나에서 한국과 조별리그 H조 1차전을 치른다. 이어 22일에는 벨기에, 27일에는 알제리와 각각 조별리그 2,3차전을 벌인다.

(모스크바=연합뉴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 많이 보는 기사

여자국수 김채영 9단, 박하민 9단과 결혼…12번째 프로기사 부부 1.

여자국수 김채영 9단, 박하민 9단과 결혼…12번째 프로기사 부부

파리 생제르맹·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PO 1차전 승리 2.

파리 생제르맹·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PO 1차전 승리

아깝게 메달 놓쳤지만…37살 이승훈, 역시 ‘한국 빙속 대들보’ 3.

아깝게 메달 놓쳤지만…37살 이승훈, 역시 ‘한국 빙속 대들보’

최성원과 차유람 앞세운 휴온스, 팀 리그 PO 기적의 막차 탈까? 4.

최성원과 차유람 앞세운 휴온스, 팀 리그 PO 기적의 막차 탈까?

한국 여자컬링, 일본 ‘완벽봉쇄’…2연승으로 1위 순항 5.

한국 여자컬링, 일본 ‘완벽봉쇄’…2연승으로 1위 순항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