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스포츠 축구·해외리그

토트넘 손흥민 드디어 터졌다! 사우샘프턴전 ‘한 경기 4골’

등록 2020-09-20 21:59수정 2020-09-21 02:12

사우샘프턴전 4골로 5-2 역전승
해트트릭은 EPL 진출 이후 처음
개막전 패배 팀에 해결사 구실
토트넘의 손흥민(오른쪽)이 20일(한국시각) 열린 2020~2021 프리미어리그 사우샘프턴과의 경기에서 자신의 두번째 골을 성공시키고 있다. 사우샘프턴/AP 연합뉴스
토트넘의 손흥민(오른쪽)이 20일(한국시각) 열린 2020~2021 프리미어리그 사우샘프턴과의 경기에서 자신의 두번째 골을 성공시키고 있다. 사우샘프턴/AP 연합뉴스

해트트릭을 넘어선 4골. 무서운 골 행진이었다.

손흥민(28·토트넘 홋스퍼)이 20일(한국시각)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2020~2021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경기에서 4골을 터트리는 괴력을 선보이며 역전승(5-2)을 일궈냈다.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서 해트트릭(3골)을 기록한 것도, 4골을 넣은 것도 처음이다. 개막전 안방 경기에서 패배했던 토트넘은 골 가뭄 해소로 반전의 계기를 잡게 됐다.

손흥민의 폭발적인 스피드와 결정력이 빛을 발한 한판이었다. 더욱이 이날 전반 32분 상대의 대니 잉스에 선제골을 빼앗기며 기선을 제압당한 상태에서 손흥민이 역전의 발판을 마련하면서 팀의 확고한 주축임을 각인시켰다.

손흥민은 최전방의 케인과 협력 플레이로 ‘득점기계’의 면모를 과시했다. 출발은 전반 추가시간 동점골. 중앙 지역에서 어렵게 공을 지켜낸 탕기 은돔벨레가 왼쪽 전방으로 치고 가던 케인에게 공을 연결했고, 케인이 논스톱으로 골문 앞까지 공을 넣어주자 달려들던 손흥민이 맞춤하게 공을 간수한 뒤 동점골을 뽑아냈다.

손흥민의 골 폭풍은 후반에 이어졌다. 후반 시작 2분께, 이번에도 케인이 상대 진영에서 수비수 사이로 공을 빼주자, 재빠르게 파고든 손흥민이 골지역 정면에서 왼발슛으로 추가골을 터트렸다. 후반 19분 다시 한 번 손흥민이 득점하면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이번에도 케인이 단 한번에 공을 연결해주면서 득점 보조 역할을 했다. 침묵했던 조제 모리뉴 감독도 자리에서 벌떡 일어설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손흥민은 9분 뒤인 후반 28분 또 한 차례 골망을 가르며 4골 고지에 올랐다. 이어 케인이 후반 37분 추가골을 작렬시키면서 대량 득점에 성공했다. 사우샘프턴은 잉스가 막판 추격골을 터트렸지만 이미 승패는 난 뒤였다.

손흥민이 한꺼번에 네 골을 터트리면서 이번 시즌 골 행진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손흥민은 앞서 개막 에버트전(0-1패),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예선 플로브티프전(2-1승)에서 골을 넣지 못했다. 하지만 이날 감각을 회복하면서 골 사냥에 시동을 걸었다.

토트넘은 가레스 베일 영입을 이날 발표했는데, 손흥민과 베일, 해리 케인을 잇는 모리뉴 토트넘 감독의 공격진 구상도 더 힘을 얻게 됐다.

김창금 선임기자 kimck@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 많이 보는 기사

여자국수 김채영 9단, 박하민 9단과 결혼…12번째 프로기사 부부 1.

여자국수 김채영 9단, 박하민 9단과 결혼…12번째 프로기사 부부

파리 생제르맹·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PO 1차전 승리 2.

파리 생제르맹·레알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PO 1차전 승리

아깝게 메달 놓쳤지만…37살 이승훈, 역시 ‘한국 빙속 대들보’ 3.

아깝게 메달 놓쳤지만…37살 이승훈, 역시 ‘한국 빙속 대들보’

최성원과 차유람 앞세운 휴온스, 팀 리그 PO 기적의 막차 탈까? 4.

최성원과 차유람 앞세운 휴온스, 팀 리그 PO 기적의 막차 탈까?

한국 여자컬링, 일본 ‘완벽봉쇄’…2연승으로 1위 순항 5.

한국 여자컬링, 일본 ‘완벽봉쇄’…2연승으로 1위 순항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