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레저·등산·조깅순 구입 많아
국민의 레저활동 증가로 국내 스포츠용품 시장 규모가 4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한국갤럽에 의뢰해 인구 50만명 이상 대도시 거주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년 동안 산 스포츠용품에 대해 면접조사를 한 결과, 국내 스포츠용품 시장 규모는 3조8745억원으로 추정된다고 11일 밝혔다. 종목별 구입 빈도는 일반레저용(40.7%), 등산(34.9%), 조깅·마라톤(15.4%)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의류와 신발 등을 포함해 종목별 용품 구입금액은 골프가 1인당 140만원으로 가장 많고, 스키·스노보드가 86만원, 자전거 61만원, 등산 57만원 등 차례였다. 용품 구입처는 오프라인 전문매장에서 구입하는 비율이 가장 높았고, 그다음이 백화점, 대형마트 등이었다.
김경무 선임기자 kkm100@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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