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멀피플] 연재 콘텐츠 소개
동물과 인간의 세계 넘나드는 애피에서만 볼 수 있는 글과 사진들
‘신소윤의 육아냥 일기’는 개와 고양이와 함께 사는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다. 신소윤 기자
동물에 관해선 국내 최고의 필진을 모셨다고 자부합니다.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세상 동물들의 모든 이야기가 여기 있습니다. 우리 집 개·고양이가 어딘가 불편해 보이는데 말을 하지 못하니 답답하다고요? 도시의 품에 파고든 길고양이들의 마음이 궁금하진 않나요? 여행길 골목에서 마주친 이름 모를 개, 숲이며 바다의 수많은 생명의 목소리를 상상해 본 적은 없나요? 거대하고 냉혹한 인간의 세계에서 소리 없이 사라지는, 작고 여린 우리의 친구들은요? 우리 집에 사는 반려동물 이야기부터 저 멀리 북극곰의 나라에서 전해오는 소식까지, 동물을 대신해 사람들이 펜을 들었습니다. 세심하고 배려 깊은 관찰자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세요.
주제별 애피 연재 리스트
△우리 곁의 동물들: 가까이 있어도 때때로 도무지 알 수 없는 동물들의 속내를 들여다봅니다. 동네의 길고양이, 집과 병원을 오가는 동물들이 주인공입니다.
김하연의 길고양이행동학, 마승애의 내 이웃의 동물들, 박정윤의 멍냥멍냥, 신소윤의 육아냥 일기, 조민영의 색개
△여행에서 만난 인간과 동물, 우리는 통한다: 낯선 공간에서 인간과 동물이 교감하는 황홀한 순간들을 씁니다. 북극권 마을의 북극곰과 흰고래 그리고 세계의 모든 동물들이 기다립니다.
긴수염의 긴수염동물기, 이태리의 북극곰의 나라에서
△위기에 처한 동물을 구하라: 인간이 지배하는 지구에서 고군분투하는 동물들의 위태로운 현장을 기록합니다. 야생동물 구조센터의 긴박한 일상과 멸종 동물 그림이 펼쳐집니다.
김봉균·이준석의 야생동물 구조 24시, 장노아의 사라지는 동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