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저민 그레이엄의 증권분석〉
〈벤저민 그레이엄의 증권분석〉 주식·채권 분석의 교본이자 ‘가치투자’의 바이블로 명성이 자자한 책. 1934년 초판 출간 이후 월스트리트의 고전 반열에 올랐으며, 현재까지도 수많은 애널리스트들과 증권 전문가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지은이 벤저민 그레이엄의 제자 워런 버핏은 젊은 시절 <증권분석>을 12번 이상 읽지 않고는 절대로 주식투자를 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했을 정도로 그레이엄으로부터 지대한 영향을 받았고 한다. 박동욱·하상주 옮김/국일증권경제연구소·3만8000원.
〈당신의 미래를 바꾸는 결심의 기술〉 목표가 없는 사람은 평탄한 길에서조차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반면 목표가 명확한 사람은 험준한 길이라도 앞으로 나아간다. 이 책은 말한다. 당신이 무엇을 바라는지 확실하게 인식하라. 그것을 종이에 적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라. 그리고 매일 그 계획에 따라 실행하라. 또 반드시 필요한 스킬을 익혀라.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할 수 있는 법칙에 대한 이야기. 브라이언 트레이시·노가미 히로유키 지음·김숙이 옮김/이팝나무·1만1000원.
〈뛰어난 자연사진의 모든 것〉 사진메커니즘·사진론·사진가론·디자인·비평 등 카메라와 시각예술에 관심 있는 독자들을 위한 책. 1984년에 출간된 이후 20여년간 꾸준히 사진예술분야의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으며 사진 애호가들로부터 자연사진의 명저로 알려졌다. 노출·구성·카메라장비 등 사진의 기초를 튼튼하게 닦아줄 정보들을 뛰어난 예시사진과 함께 실어 처음 사진을 접하는 이들도 쉽게 자연사진의 세계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존 쇼 지음·이훈구 옮김/청어람미디어·1만7000원.

〈당신의 미래를 바꾸는 결심의 기술〉

〈뛰어난 자연사진의 모든 것〉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