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의 군중심리〉
〈주식투자의 군중심리〉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 주식투자의 성공원리는 간단해 보인다. 그러나 대박을 꿈꾸며 시장에 뛰어든 사람들 대다수는 고점에 사서 저점에 파는 경험을 하며 그를 통해 주식투자의 어려움을 뼈저리게 느끼게 된다. 무엇이 문제인가. 주식시장을 움직이는 힘은 군중심리다. 17세기 튤립 광풍부터 20세기 닷컴 붕괴까지 투자자를 바보로 만드는 군중심리를 꿰뚫어 투자에 활용하는 법을 안내하는 책. 칼 윌렌람 지음·이진원 옮김/리더스북·2만원.
〈저는 영어 한마디도 못하는데 어떻게 공부하죠?〉 왜 어떤 사람은 1년 만에 영어를 끝내고, 왜 어떤 사람은 10년 내내 제자리걸음일까? 영어를 어려워하고 무서워하는 초보자를 위한 영어 학습법을 안내하는 책. 영어 초보자 시절에 누구나 하는 고민을 콕콕 집어내,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초보자의 마음에 와닿게 설명해준다. 영어회화는 문장이해 20%, 문장암기 80%로 이루어진다. 큰 소리로 외치며 반복해서 말하라. 김남호 지음/길벗이지톡·9800원.
〈통나무집 짓기〉 통나무의 선택과 필링, 생딩 방법, 날갈기 및 오일 교환, 하프 로그와 실 로그 가공, 벽체 조적법, 엔진톱을 이용한 절단기술, 노치와 그루브 작업, 개구부 작업, 보와 지붕의 가공, 해체와 재조립 등 책으로 따라하는 통나무집 짓기 지침서. 통나무집의 기초지식에서 마감작업까지 직접 짓는 통나무집의 모든 것이 담겼다. 세부 과정이 모두 사진으로 설명돼 있어 따라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 통나무집 건축용어도 실렸다. 정직상 지음/진석북스·8800원.
〈저는 영어 한마디도 못하는데 어떻게 공부하죠?〉
〈통나무집 짓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