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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 THISCovery] 아무튼 또 빼빼로데이, PK 중학생들의 작품?!

등록 2021-11-10 04:59수정 2022-08-22 11:17

[THISCovery] 데이마케팅
‘빼빼로데이=11월11일=가래떡데이’

‘THISCovery’ 팀이 빼빼로데이를 하루 앞두고 빼빼로데이를 심층 해부했습니다. 1980년대 영남지역 중학생 사이에서 장난으로 주고받던 풍습이 빼빼로데이의 시초라고 하는데요, 이들은 그 많은 과자 가운데 왜 빼빼로를 꺼내 든 걸까요? 빼빼로데이의 진정한 승자는 사실 롯데제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매출 규모가 어마어마하다고 하는데 구체적 수치를 찾아봤습니다.

빼빼로데이로 데이마케팅이 보편화하면서 이제 달력에 각종 데이를 표시하면 1년 12달이 얼추 빼곡하게 채워질 정도입니다. 빼빼로데이인 11월11일은 가래떡데이이기도 하죠. 정부가 농수산물 소비 진작 차원에서 지정한 공익적 데이부터, 상술로 가득한 사익적 데이까지 우리 주변의 각종 ‘데이 데이 데이’를 정리해봤습니다.

제작진

CG|문석진

촬영|장승호

취재·구성|김정필 정원종

연출·편집|위준영 도규만 김도성

출연|김도성 위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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