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국제 일본

‘벽치기’에 일본 여성들 마음 와르르~

등록 2014-10-23 15:25수정 2014-10-23 18:25

카베돈
카베돈
아사히 “카베돈, 일본 여성들에게 큰 인기” 보도
[지구촌 화제]

일본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은 결국 ‘육식남’?

큰 키에 호리호리한 몸매, 늦가을 오후처럼 쓸쓸함을 간직한 눈빛을 가진 남자가 용맹하게 다가선다. 놀란 마음에 두세발짝 뒤로 물러선 여성은 곧 복도의 벽에 부딪히고, 남자는 여성을 금방이라고 끌어안을 듯이 다가와 한쪽 팔을 벽에 기대고 조용히 속삭인다. “넌 오늘부터 내 여자야.”

일본 순정만화에 자주 등장하는 ‘느끼남’의 이 같은 엽기행각이 최근 일본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일본 <아사히신문>이 23일 보도했다. 일본에선 이처럼 남성이 자신의 사랑을 고백하기 위해 여성을 벽에다 내몰고 한손을 기댄 채 속삭이는 행동을 ‘카베돈’(壁ドン)이라고 부른다. 카베돈의 카베는 벽(壁)의 일본식 훈독이고 돈(ドン)이란 물건이 벽에 부딪힐 때 나는 둔탁한 소리를 뜻하는 의성어다.

일본 지바현에서 지난달 개최된 ‘도쿄 게임쇼 2014’ 행사장. 연애 게임을 개발하는 ‘볼티지’라는 회사가 준비한 체험 부스 앞에서 젊은 여성들의 환호성이 연신 흘러나온다. 이 현장을 취재한 <아사히신문> 보도를 보면, 행사장에선 여성들이 키 180㎝를 넘는 장신의 미남 모델로부터 실제 카베돈을 받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다. 여성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도쿄도 오타구에 사는 한 여성 회사원(23)은 “어쩜 좋아. 생각보다 흥분했다”고 말했고, 시즈오카현에서 온 다른 여성(27)도 “가슴이 두근거려 멈추지 않는다”는 감상을 쏟아냈다. 이 행사를 준비한 회사 관계자는 “카베돈은 일본 특유의 문화일지도 모른다. 회사의 미국인 여성 사원은 이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카베돈은 일본 순정만화에서 남자 주인공이 여자 주인공에게 프로포즈를 할 때 자주 등장하는 일종의 ‘클리셰’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자면 1970년대 큰 인기를 끈 <베르사이유의 장미> 등에서부터 이런 장면을 발견할 수 있다. 최근 카베돈의 인기에 불을 붙인 것은 와타나베 아유의 〈L DK〉라는 순정만화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부터다. 특히 이 만화의 14권에서 남자 주인공이 “구형은 무기징역. 일생 나에게 봉사해”라고 말하며 카베돈을 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이후 최근 여성을 상대로 한 일본의 제품 광고들에 카베돈 장면이 등장하는 등 카베돈의 인기가 날로 확산되는 중이다. 여기에 “요즘은 일본엔 초식남(여성보다 자신의 취미 등에 더 많은 관심을 쏟는 남성)들이 많아져, 여성들이 강한 남자의 모습에 끌리는 경향이 있다”는 전문가들의 해석이 붙는다.

그렇다면 실제 현실에서 카베돈은 어떨까. 체험 현장에서 카베돈을 즐겼던 한 여성들은 “가공의 사실이니까 즐길 수 있다” “역시 잘생긴 사람에게 한정된 얘기”라는 반응을 보였다. 괜히 순정만화 장면만 믿고 허튼 짓 하다간 성추행 혐의로 가까운 경찰서로 끌려가 개망신 당할 수 있다는 얘기다.

그럼 애인에게는? 본인과 배우 원빈의 얼굴을 30분 정도 비교해 보고, 속내를 나눌 수 있는 2명 이상의 친구와 상담한 뒤 ‘그린 라이트’ 사인을 받으면 결단을 내려보길 바란다. 어설프게 시도하다간 조인트를 까인 뒤 따귀를 맞을 수도 있으니, 플라스틱으로 된 무릎 보호대 착용을 권장한다.

도쿄/길윤형 특파원 charisma@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국제 많이 보는 기사

트럼프 ‘호주 관세 예외’에 일본 “우리 철강·알루미늄도” 기대감 1.

트럼프 ‘호주 관세 예외’에 일본 “우리 철강·알루미늄도” 기대감

‘누가 뭐래도 내가 실세’...트럼프 앉혀두고 오벌오피스에서 브리핑 2.

‘누가 뭐래도 내가 실세’...트럼프 앉혀두고 오벌오피스에서 브리핑

트럼프, 요르단 국왕에 대놓고 “미국이 가자지구 가지겠다” 3.

트럼프, 요르단 국왕에 대놓고 “미국이 가자지구 가지겠다”

D-30, 트럼프 철강 관세 실행 …BBC “한국도 영향 불가피” 4.

D-30, 트럼프 철강 관세 실행 …BBC “한국도 영향 불가피”

“이혼해도 가족”…데미 무어, 치매 브루스 윌리스 매주 찾아가 5.

“이혼해도 가족”…데미 무어, 치매 브루스 윌리스 매주 찾아가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