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간 공방이 혼탁해져 내년 대통령선거가 비호감 선거로 느껴집니까? 하루가 멀다하고 터지는 대선 이슈를 따라가기가 버겁나요?
<한겨레>가 제20대 대선(2022년 3월9일)을 앞두고, 출마 후보와 관련된 궁금증을 ‘한꺼번에’, ‘정확히’, ‘또 검색할 필요 없게’, 두루 확인할 수 있는 ‘대선 이슈페이퍼-노션에 대선 잇슈(issue)’를 22일 열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윤석열(국민의힘), 심상정(정의당), 안철수(국민의당) 등 후보별로 주요 이슈들을 선정한 뒤 현장 취재기자들의 팩트체크를 거쳐 대선 관련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후보에 관한 주요 이슈가 생길 때마다 후보별 이슈판은 계속 추가됩니다. 이슈판은 ‘왜 중요한가, 현장 취재기자가 해당 이슈를 바라보는 한줄평, 추천 기사, 해당 이슈에 등장하는 인물 소개, 이슈에 얽힌 스토리, 주요 용어 설명’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대선 이슈페이퍼’ 활용법은 이렇습니다. 먼저 <한겨레> 누리집 상단 메뉴에서 ‘대선 이슈페이퍼’ 단추 누르기!!! 그러면 업무 협업 툴로 최근 각광 받는 ‘노션’ 페이지로 이동해 후보별 이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보별로, 최신 기사를 모아놓은 ‘실시간 이슈’, 후보를 둘러싼 최근의 논란과 의혹을 정리한 ‘진행 중 이슈’, 논란이 잠시 수그러들었으나 언제든 이슈의 한복판으로 올라올 가능성 있는 ‘잠잠 이슈’로 분류했습니다. 후보의 이동 일정을 담은 지도, 대선 여론조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션’ 페이지에서 궁금한 기사와 이슈를 누르면 <한겨레> 기사와 이슈판으로 이동합니다.
대선 기간 하루 2번 이상 ‘대선 이슈페이퍼’ 업데이트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링크를 즐겨찾기에 넣어주시고, 대선 관련 유익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
한겨레 ‘대선 이슈페이퍼’ 노션 바로가기 : https://bit.ly/3qc0qWd
<한겨레>는 ‘대선 이슈페이퍼’ 외에 대선에 출마한 후보 캠프 쪽과 청년 100명이 직접 논쟁하고 토론하는 ‘온라인 공론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겨레>가 준비한 대선 기획, 기대해주세요~!!!
이완 기자
wani@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