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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사회일반

주5일근무제 전면시행 민원대책 마련

등록 2005-06-20 15:53수정 2005-06-20 15:53

다음달 1일부터 전면 시행되는 공무원들의 주5일 근무제를 앞두고 경기도내 지자체들이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마련에 나섰다.

20일 도내 지자체에 따르면 도(道)는 우선 매주 토요일 여권민원실과 기타 민원을 처리하는 종합민원실에 별도 당직자를 배치, 민원서류 접수 및 교부 업무를 담당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각종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도내 274곳에 설치한 무인민원서류발급기에 대한홍보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도는 조만간 보건복지부와 협의,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내 전 지역 보건소 및 보건진료소의 토요일 운영 방안을 확정할 방침이다.

오산시도 토요 휴무 실시에 따라 오산역과 시청 현관 등 3곳에 민원서류 무인발급기를 설치하고 2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토요민원상황실을 별도 설치, 운영키로했다.

화성시 역시 일반 민원 및 세정업무를 담당하는 직원 4명이 근무할 민원종합상황실을 설치키로 했으며, 도내 20여곳에 설치된 민원서류 무인발급기에 대한 홍보도강화하기로 했다.

수원시는 시청과 구청에 토요민원상황실을 설치하는 동시에 별도의 토요휴무 생활민원 안내전화 2대(☎<031>228-3700, 228-3800)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휴무 토요일 불법 주정차 단속반과 쓰레기 기동청소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성남시 등 대부분 지자체들도 기존 당직실과 별도로 민원상황실을 운영하고 민원서류 무인발급기를 순차적으로 확대 설치해 나가기로 했다.

청소업무의 경우 대부분 지자체가 민간업체에 위탁, 운영하고 있어 주5일 근무제가 시행되더라도 쓰레기가 제때 처리되지 않는 사례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 관계자는 "현재 모든 시.군이 주5일 근무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민원인들의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한 분야별 대책을 마련중"이라며 "평소 같지는 않겠지만 민원인들의 불편이 없도록 지자체별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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