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에 실린 ‘일본군 위안부’ 전면광고
가수 김장훈씨와 홍보전문가 서경덕(성신여대) 교수가 ‘독도’에 이어 ‘일본군 위안부’ 전면광고를 <뉴욕 타임스>에 실었다.
28일치 A섹션 11면에 실린 이 광고는 ‘들리시나요?’라는 제목 아래 위안부 할머니들의 수요집회 모습을 담았다.(사진)
김씨가 광고비 전액을 후원하고 서 교수가 기획한 이번 광고는 할머니들이 일본 정부를 규탄하는 사진을 배경으로 “이들은 1992년 1월부터 지금까지 서울에 있는 일본대사관 앞에 매주 수요일 모여 1000회가 넘는 시위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는 지금까지 사죄나 보상을 전혀 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고발했다. 두 사람은 지난 1일 <뉴욕 타임스>에 ‘3·1절 독도’ 광고를 게재하자 뉴욕 주재 일본 총영사관이 신문사 쪽에 항의서한을 보낸 것에 대한 ‘반격’의 의미도 띠고 있다.
워싱턴/권태호 특파원 ho@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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