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ESC

프랑스에선 치즈 만들고 쿠바에선 춤 배우고

등록 2017-01-04 19:48수정 2017-01-04 20:06

[ESC] 커버스토리
체험공유 여행서비스 ‘트립’의 다양한 프로그램들
에어비앤비의 ‘트립’ 서비스 중 하나인 ‘이탈리아 최고의 트러플(송로버섯) 헌터를 따라 떠나는 여행’. 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의 ‘트립’ 서비스 중 하나인 ‘이탈리아 최고의 트러플(송로버섯) 헌터를 따라 떠나는 여행’. 에어비앤비 제공
이탈리아에서 송로버섯을 채취하고, 쿠바에선 춤을 배운다. 프랑스에선 치즈를 만들어보고, 일본에선 라멘 ‘먹방 여행’을 한다. 이런 여행, 근사하지 않은가? 숙박공유서비스업체 ‘에어비앤비’는 지난해 11월부터 이런 체험공유여행 서비스인 ‘트립’을 운영하고 있다. 현지인이 숨겨둔 보석 같은 장소에서 마술 같은 체험을 통해 게스트(여행자)와 호스트(집주인)가 문화를 공유하는 서비스다. 서울을 포함한 세계 12개 도시에서 500여개의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호스트와 게스트는 정부가 인정하는 신분증(여권, 운전면허증 등)을 등록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탈리아 최고의 트러플(송로버섯) 헌터를 따라 떠나는 여행’ 이탈리아 ‘토스카나 트러플 헌터 협회’ 소속인 줄리오와 트러플을 채집하고 트러플 식사를 즐기는 여행. 피렌체의 가게를 방문해 트러플을 공부하고 시티투어도 즐기는 일정이다.(www.airbnb.co.kr/experiences/266/ 20만9278원/ 2일)

‘프랑스 치즈 트립-프랑스 치즈 전문가가 되다’ 프랑스에서 치즈 블로그를 운영하는 폴린이 안내자로 나서는 치즈 여행이다. 전문가만이 아는 치즈 제조법도 알려준다.(www.airbnb.co.kr/experiences/4721/ 37만2775원/ 3일)

‘나이로비의 맛-로컬 푸드 저널리스트와 떠나는 맛있는 나이로비 여행’ 라이프 매거진 <캐피털>의 웹에디터 수전과 함께 떠나는 나이로비 길거리 음식 여행이다. 케냐 커피공장 방문도 포함된 일정이다.(www.airbnb.co.kr/experiences/187/ 41만284원/ 3일)

‘어드벤처 맨-열렬한 모험가와 함께하는 서핑과 별빛 아래 캠핑’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사는 호스트 퀸이 알려주는 서핑 노하우를 배우고 숨은 명당에서 서핑과 캠핑을 즐기는 여행이다.(www.airbnb.co.kr/experiences/73/ 43만3906원/ 3일)

‘드넓게 펼쳐진 바다-나의 흥미를 돋우는 최고의 아쿠아 어드벤처’ 전문 스쿠버다이버인 키케가 미국 마이애미의 숨겨진 다이빙 포인트로 안내하는 여행이다. 비스케이만으로 떠나는 보트 여행, 크루즈 여행도 포함돼 있다.(www.airbnb.co.kr/experiences/356/ 68만3806원/ 4일)

‘아바나의 밤-몸과 마음을 흔드는 쿠바 음악의 역사 여행’ 쿠바 음악 전문가 메이비가 안내하는 음악 여행이다. 쿠바 칵테일과 음식 즐기기, 아바나 나이트클럽 방문, 춤 교습 등이 포함돼 있다.(www.airbnb.co.kr/experiences/302/ 12만4329원/ 3일)

‘궁극의 신시사이저 사운드-일렉트로닉 프로듀서와 만드는 음악’ 미국의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엘리자베스가 안내하는 전자음악과 가상현실 체험여행이다. 일레트로닉 음악을 만드는 전 과정에 참여하고 라이브 공연을 보는 일정이다.(www.airbnb.co.kr/experiences/214/ 31만821원/ 3일)

이 밖에 도쿄의 라멘 여행, 이탈리아 젤라토 만들기, 로스앤젤레스의 별똥별 관찰, 서울의 막걸리·사찰음식 여행과 케이(K)뷰티 배우기, 아프리카 사막 하이킹, 인도의 요가 여행 등이 있다.

박미향 기자 mh@hani.co.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
언론 자유를 위해,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한겨레 저널리즘을 후원해주세요

광고

광고

광고

ESC 많이 보는 기사

70년간 갈비 구우며 신화가 된 요리사, 명복을 빕니다 1.

70년간 갈비 구우며 신화가 된 요리사, 명복을 빕니다

만찢남 “식당 창업? 지금은 하지 마세요, 그래도 하고 싶다면…” 2.

만찢남 “식당 창업? 지금은 하지 마세요, 그래도 하고 싶다면…”

내가 만들고 색칠한 피규어로 ‘손맛’ 나는 게임을 3.

내가 만들고 색칠한 피규어로 ‘손맛’ 나는 게임을

히말라야 트레킹, 일주일 휴가로 가능…코스 딱 알려드림 [ESC] 4.

히말라야 트레킹, 일주일 휴가로 가능…코스 딱 알려드림 [ESC]

새벽 안개 헤치며 달리다간 ‘몸 상할라’ 5.

새벽 안개 헤치며 달리다간 ‘몸 상할라’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휴심정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서울&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