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 마음대로 살아라〉
〈네 마음대로 살아라〉 에리히 프롬이 <자유로부터의 도피>에서 분석한 사회심리학 개념을 계승해, 오늘날 대중이 느끼는 부자유스러움의 원천을 짚고 그 부자유스러움에서 자유스러움을 얻어낼 수 있도록 매우 실용적인 도구와 도구 사용법을 설명해준다. 사람들은 스스로 자유롭다고 느끼지만 사실은 자유롭지 않다. 그래서 ‘진정한 자유’를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 진지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지은이는 진정한 자유는 그냥 주어지지 않는다며 자기 인생의 감독이 되라고 말한다. 톰 디즈브로크 지음·김영민 옮김/도솔·1만1000원.
〈고품격 영어상식 칼럼 100-관사편〉 관사는 a와 the라는 두 단어에 불과하지만 관사 사용의 어려움은 작문을 해보면 금세 알 수 있다. 그리 어렵지 않은 단순한 문장이라도 작문을 해보면 어떤 단어 앞에 관사를 분여야 하는지, 붙여야 한다면 무엇을 붙여야 하는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이 책은 명쾌한 풀이와 사용법을 통해 관사의 쓰임새를 쉽고 정확하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관사는 영어 작문의 최종 결재권자요, 영어의 에베레스트요, 영어의 99%다”라고 지은이는 말한다. 이윤재 지음/넥서스·1만3900원.
〈CEO 시를 알면 성공한다-황인원의 문학경영 이야기〉 문학경영연구소 대표이자 시인인 황인원 박사가 쓴, 시를 활용한 경영 성공 비법 안내서. 시를 활용해 어떻게 성공에 이를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단 돈 2천만 원으로 시작해 매출 수백억 원대의 기업을 일군 자수성가형 사업가들의 실제 사례를 들고 있다. 지은이는 성공 요소를 8가지로 분류한다. 아이디어, 상상력, 감동, 배려, 도전, 변화, 신뢰, 교육이 그것이다. 시적 상상력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방법 등을 알려준다. /고요아침·1만2000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