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 힐링족’(Early Healing Consumer)은 힐링, 휴식, 여가 생활을 추구하며 행복한 삶을 최우선 가치관으로 삼는 30대를 말한다. 이들은 자신의 힐링을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연다.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생활형 힐링 아이템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몇 가지 제품을 소개한다.
■ 내 손 안의 힐링…한 손에 쏙 들어오는 휴대용 마사지기
안마의자, 어깨안마기 위주에서 최근 들어서는 작고 가벼운 휴대용 안마기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브레오 휴대용 전신마사지기 ‘미니339’는 가격도 저렴한데다 집, 사무실, 차 안 등 장소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해 인기다. 같은 브랜드의 눈 마사지기 ‘아이씨(isee)5K’, 목·어깨 마사지기 ‘넥(Neck)2’도 한의학의 경락기법, 지압, 온열 마사지 등이 결합돼 눈의 피로, 거북목증후군, 수족냉증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눈 마사지기 ‘아이씨5K’에는 수면 장애를 겪는 사람들의 숙면을 보조하기 위해 ‘슬립’ 모드도 장착했다.(전신 마사지기 4만5천원/ 눈 마사지기 26만8000원/ 목·어깨 마사지기 28만8000원)
■ 잠이 보약이다…가장 손쉬운 힐링법! 잠 건강 지키기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가장 손쉬운 힐링법은 잠 건강을 지키는 것이다. 일교차가 큰 가을철과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철에는 체온을 유지시켜 숙면을 보조하는 온열 매트가 힐링 아이템 중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슬립메이트의 온열매트는 피부 바깥쪽에 열을 전달하는 기존의 전기매트 제품과 달리 피부 안쪽까지 온기가 전해지도록 제작했다.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제작하는 등 본드를 사용하지 않아 화학 제품에 대한 노출도 최소화했다고 한다. 물세탁도 가능하다.(36만8000원)
Relaxation
휴식. 쉼. 즐거운 일을 하면서 취하는 휴식을 가리킴. 긴장 풀기, 근육 이완을 뜻하기도 함. 일을 하다 틈을 내어 잠시 쉬는 것, 휴가처럼 일정 기간을 통해 취미 생활 등을 즐기는 것도 포함됨.
김미영 기자 kimmy@hani.co.kr